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방배숲환경도서관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일중한의원 손기정 원장[일중한의원 손기정 원장] 전립선염은 나이를 가리지 않는다.전립선 조직이 비정상적으로 증식하여 생기는 전립선비대증과 달리 전립선염은 20대부터 5,방배숲환경도서관60대까지 대체로 왕성하게 사회활동을 하는 전 연령의 남성들에게 발생한다.뚜렷한 치료제가 없고 항생제 등 약물에 반응이 약해 재발이 잦아 만성 난치성질환으로 불린다.필자를 찾아 진료를 받는 전립선염 환자들은 한창 나이인 20 ~ 30대가 10명 중 4명이나 된다.아직 청소년기인 10대 환자도 있다.이러한 만성전립선염 젊은 환자들은 주로 빈뇨,방배숲환경도서관잔뇨,방배숲환경도서관세뇨 같은 소변 증세와 통증으로 불편이 심하고 사회활동을 가로막는 고충에 시달린다.여기에 갓 결혼한 환자들이 주로 염려하는 두 가지가 있다.
결혼을 한 젊은 전립선염 남성들이 갖는 불안감 중에는 임신과 출산에 대한 걱정도 있다.만성전립선염이 직접적으로 불임의 원인이 되지는 않고 인과 관계도 명확하지 않다.다만 다른 관점에서 주목할 점은 정자의 건강성이다.전립선액은 정액의 30% 정도를 만들고 고환에서 만들어진 정자가 전립선에서 숙성된다.전립선 정중앙으로 요도 사정관이 지나가기 때문에 전립선에 염증이 있으면 정자의 건강 상태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칠 가능성은 있다.정액의 양이 줄거나 정자의 질이 떨어지고 정자가 나가는 통로가 막히면 배출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다.여기에 전립선염 환자들이 겪는 성기능 문제가 더해지면 성생활 자체가 위축되어 아이를 갖고 싶어도 뜻대로 되지 않을 수도 있다.
여러 상황을 종합해 볼 때 전립선염이 직접 불임을 유발한다고 단언할 수는 없다.하지만 환자들의 심리적인 위축까지 고려하면 전립선염이 오랜 기간 지속될수록 부부생활과 임신에 애로를 겪을 가능성은 다분하다고 생각한다.다만,질환을 방치하지 말고 한약치료를 시작하면 소변증상이 개선되고 통증이 줄어 부부관계의 만족도도 크게 좋아진다.결혼을 앞두었거나 자녀 계획이 있는 젊은 전립선염 남성들은 시간을 지체하지 말고 전립선염 치료에 적극 나서서 몸을 건강하게 회복하는 것이 중요하다.또한 면역력이 떨어지고 술,방배숲환경도서관과로,스트레스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하면 전립선염 재발될 수 있어 역시 조심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