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도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에너지-머신-반도체 및 소재 부문으로 재편
두산에너빌서 두산밥캣 인적분할해 두산로보틱스와 합병
[서울경제]
두산(000150)그룹이 11일 사업구조를 3대 부문으로 재편하고 지배구조를 개편을 실시하기로 한 것은 사업 시너지 극대화와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행보로 풀이된다.현재 두산에너빌리티(034020)에 소속된 두산로보틱스를 떼어내 두산밥캣(241560)과 인수합병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두산로보틱스는 두산밥캣의 네트워크와 인프라를 이용해 해외 시장 진출이 용이할 것으로 전망된다.
두산은 이날 그룹의 핵심 사업을 클린에너지,스마트 머신,반도체 및 첨단소재 등 3대 부문으로 정했다.이를 위해 계열사들을 사업 성격에 맞는 부문으로 이동시키기로 했다.두산그룹 관계자는 "업종 구분 없이 혼재돼 있는 사업들을 시너지가 날 수 있는 사업끼리 모아서 클러스터화하는 게 이번 사업 재편의 목적"이라며 "이번 재편의 대상이 된 두산에너빌리티,두산밥캣,두산로보틱스 3사 모두‘윈-윈-윈’할 수 있도록 조정했다"고 설명했다.
우선 클린 에너지 부문에는 두산에너빌리티와 두산퓨얼셀(336260)로 구성된다.원전 및 소형원자로(SMR),가스·수소터빈,해상풍력,수소 및 암모니아,리사이클링 등 신재생 에너지를 포함한 친환경 에너지 사업 전반에 걸쳐 포트폴리오를 갖추게 된다.
스마트 머신 부문은 이번 사업구조 재편에서 가장 큰 변화를 보인다.소형 건설기계 시장,협동로봇 시장에서 각각 글로벌 탑티어로 자리잡은 두산밥캣과 두산로보틱스가 사업적으로 결합하게 된다.현재 두산에너빌리티 자회사인 두산밥캣은 인적분할,야구 도쿄두산로보틱스와의 합병 및 포괄적 주식교환을 거쳐 두산로보틱스의 완전 자회사가 된다.
두산밥캣을 100% 자회사로 두게 되는 두산로보틱스는 두산밥캣이 북미,유럽 등에 걸쳐 보유한 강력한 네트워크 및 파이낸싱 역량 그리고 경영인프라 등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선진시장에서 성장에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아울러 두산밥캣의 생산시설 자동화 확대에 따라 해당 시설에 대한 협동로봇 제품 공급도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반도체 및 첨단소재 부문의 핵심은 시스템반도체 웨이퍼 테스트 분야 국내 시장점유율 1위인 두산테스나다.이를 중심으로 반도체,휴대폰,야구 도쿄전기차 배터리에 들어가는 전자소재 생산 등을 하고 있는 그룹 내 첨단소재 사업이 이 부문에 자리잡게 된다.두산 관계자는 "인공지능(AI)을 활용한 모션 제어 기술 개발,비전 인식 기술 강화,고성능 자율주행 기술 개발 등 양사가 개별적으로 진행해오던 R&D(연구개발) 과제를 공동수행함으로써 중복투자를 걷어내고 시너지를 내는 효과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야구 도쿄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
야구 도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정헌율 익산시장은 "이번 추경은 경기 침체 등으로 어려운 재정 여건 속에서 지역경제 회복과 시민 생활 안정을 위해 꼭 필요한 예산으로 예산안이 확정되면 신속하게 집행해 시민 불편 해소와 지역발전을 위해 총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야구 도쿄,이번 노소영, 최태원 이혼소송의 경우에는 1심 판결은 sk 주식회사의 주식, sk 관계사 주식, 미술품 등을 특유재산으로 보면서 동시에 노소영 관장의 위 재산에 대한 기여가 인정되지 않는다고 판단하였기 때문에 재산분할의 대상으로 삼지 않았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