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레알 아틀레티코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환경(E)·사회(S)·지배구조(G) 각 부문의 경영 성과를 이해관계자들에게 투명하게 공개
[이코노미스트 원태영 기자]SOOP이 2023년 지속가능경영 추진 성과를 담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리포트를 발간했다고 3일 밝혔다.
SOOP의 ESG 리포트는 지난 2021년 처음 발행 후 이번이 네 번째로,레알 아틀레티코지난 1년간 ESG 경영 실천에 따른 변화와 성과를 담고 있다.SOOP은 2021년부터 매년 환경(E)·사회(S)·지배구조(G) 각 부문에서 회사의 경영 성과를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에게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
특히 이번 2023 ESG 리포트에서는 SOOP이 이해관계자에게 미치는 영향과 지속가능성 이슈가 SOOP의 기업 가치에 미치는 영향을 모두 식별하기 위한 이중 중대성 평가 방식을 채택해 중대 이슈와 관련된 위험과 기회,레알 아틀레티코그리고 관련 전략을 자세히 공시했다.
지배구조(G) 부문의 경우 지난 3월 개최된 주주총회에서 첫 여성 사외이사를 선임하고,레알 아틀레티코부패 및 부정행위의 예방과 재무제표 및 공시의 전문성과 신뢰성,레알 아틀레티코투명성 향상하기 위한 감사위원회 설립,레알 아틀레티코자기주식 취득과 배당 등 주주환원 정책을 공시 내용에 포함하는 등 주주 친화적 경영 기조를 더욱 강화했다.
사회(S) 부문에서는 지난해 12월 여성가족부로부터 청소년 유해 매체 환경 자율규제 공로를 인정받아‘청소년 보호 유공자 여성가족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고 지난 2020년부터 연속해서‘가족친화기업’에 선정,데이터 보안 및 프라이버시를 체계적으로 관리해 지난 3년간 개인정보 유출 사건 Zero 달성 및 정보보호 투자 우수기업 선정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낸 것으로 나타났다.
환경(E) 부문에서도 SOOP은 에너지 사용 저감 및 환경 캠페인 추진,환경친화적 콘텐츠 제작 등 플랫폼 운영과 비즈니스 활동 전반에서 환경 경영 성과 관리 체계를 수립했다.지난 2014년부터 매년 식목일에 스트리머 봉사단과 함께 나무 심기 봉사활동을 진행해 왔으며,레알 아틀레티코지속 가능한 오피스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환경부 주관의‘함께하는 GOGO 캠페인’에도 참여하고 있다.
아울러,SOOP은 올해 주식회사 숲(SOOP)으로의 새로운 사명 변경과 함께 글로벌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SOOP’의 베타 버전을 출시하며 전 세계 어디서나 유저들이 고품질 라이브 스트리밍을 즐기고 참여할 수 있도록 본격적인 글로벌 확장도 추진 중이다.
정찬용 SOOP 대표는 “SOOP은 소통과 연결이라는 가치를 기반으로 성장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거듭나고자 한다”며 “우리의 콘텐츠가 국내를 넘어 전 세계에 도달한다는 사실을 인식하고,콘텐츠의 영향력을 의미 있는 방식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