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제17회 한국/일본 월드컵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친환경 에너지 전환,첨단소재 개발 등 전략 및 계획
재생에너지 사용 등 주요 핵심이슈 선정해 심층적 기술[이데일리 하지나 기자]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가‘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통해 ESG 경영 전략 및 주요 성과를 공개하고 이해관계자와의 소통 강화를 도모한다.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가 글로벌 경쟁력을 한층 더 높이기 위해 책임있는 친환경 에너지 전환,차세대 첨단 소재 개발 등의 활동과 계획을 담은‘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보고서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보고서에는 기업 경영 활동이 환경 및 사회에 미치는 영향과 외부의 환경 및 사회 요인이 기업 재무 상태에 미치는 영향을 모두 고려하는‘이중중요성 평가’를 통해 ESG 핵심 이슈를 선정하고 주요 성과 및 계획이 수록됐다.
이 중 재생에너지 활용과 재생 구리 사용 확대를 위한 파트너십 강화,안전환경보건관리 및 컴플라이언스 강화 노력,오염물질 배출 저감 활동,에너지 및 온실가스 관리 등 우선 순위가 높은 항목에 대해서는 보다 심층적으로 기술했다.
ESG 부문별로 보면 환경(E) 부문에서는 친환경 경영,기후 리스크 관리,자원 선순환,수자원 관리,오염물질 배출 저감,제17회 한국/일본 월드컵생물다양성 이행 전략을 포함했다.사업장 노후화 설비 교체,재생에너지 활용 등 에너지 및 온실가스 저감 활동을 실천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탄소중립 목표 달성을 위한 활동을 진행 및 계획 중에 있다.
사회(S) 부문에서는 안전보건,인권 경영,임직원 다양성 동등성 포용성,인적자원 관리,협력사 파트너십,제17회 한국/일본 월드컵사회공헌,제품 품질,정보보호 현황을 담았다.모든 임직원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안전보건 활동을 마련하고,제17회 한국/일본 월드컵조직문화 진단을 통한 임직원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있다.
지배구조(G) 부문에서는 컴플라이언스 준수,공정거래문화 내재화,제17회 한국/일본 월드컵윤리경영,이사회 운영 등을 반영했으며 사내 컴플라이언스 관리를 통해 법규위반 리스크 감소,뇌물수수 등 반부패 예방,고객과의 신뢰 증대 및 파트너십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는 이번 보고서를 토대로 2024년 지속가능한 경영활동을 가속화하기 위해 전 사업장의 기후변화 적극 대응,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한 사업 포트폴리오 강화,지역사회 협력 및 지원,인적자본 기반의 경영전략 구축 등을 추진해나갈 방침이다.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관계자는 “글로벌 요구보다 수준 높은 ESG 경영을 바탕으로 이해관계자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친환경 가치를 실천하고 인류 사회에 이바지하는 지속가능한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