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위있는 그녀 - krslotID=2024-11-21%2F2ekacwj.html
품위있는 그녀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앵커▶
한 학교도 아니고 10여개 학교에서 동시에 식중독 의심증상이 발생해 학교 급식 관리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남원의 초중고 15곳에서 증상이 나타나 어제 밤부터 수백 명이 치료를 받은 건데요,
품위있는 그녀공통 납품된 식재료에서 문제가 발생한 것은 아닌지 의문이 커지는 가운데 당국이 역학조사에 나섰습니다.
전재웅 기자입니다.
◀리포트▶
한 남학생이 수액을 맞으며 지친 얼굴을 하고 병실로 향합니다.
전날 밤부터 복통과 설사를 호소한 초등학생도 보호자와 함께 병원을 찾았습니다.
학교에 있어야 할 학생 백여 명이 병원 신세를 지게 된 것,
품위있는 그녀전날 먹은 급식에서 공통적으로 문제가 발생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초등학생 학부모]
"배가 아프다고 해서 설사를 하더니 갑자기 토를 시작해서 응급실 진료 보고,
품위있는 그녀오늘 소아과 왔습니다."
복통과 구토는 물론 오한과 무기력증까지 전형적인 식중독 증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전까지 집계된 의심 신고는 남원의 15개 학교에서 210명이 넘습니다.
[중학생 학부모]
"오늘 반 친구들도 구토하고,몸살,그리고 열 나가지고 결석한 친구도 있었고.아이들이 그냥 건강하게,무탈했으면 좋겠습니다."
점심시간을 맞은 학교마다 급식실 문을 걸어 잠갔습니다.
의심환자가 발생한 15개 학교의 급식실과 조리실이 텅 비었고,
품위있는 그녀기말고사를 미루거나 단축 수업을 진행했습니다.
[고등학교 관계자]
"중식을 모두 금지를 했기 때문에 오늘 모든 학생들은 오전 수업을 하고 하교를 한 상황입니다."
보건 당국은 긴급히 역학 조사에 나섰습니다.
학교 여러 곳에서 동시 다발적으로 신고가 접수됨에 따라 개개 학교 환경보다는 식재료 오염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있습니다.
[정은이 / 전북교육청 문예체건강과 사무관]
"보존식을 다,가서 신속 항원 검사를 지금 진행 중에 있기 때문에 어떤 특정 업체라고 지금은 한정할 수 없어요."
식중독 여부를 파악하는 데 사나흘,정확한 경위 파악에는 4주 이상 소요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때이른 더위에 지난 5월부터 전주에서 130명 가량의 집단 식중독이 보고된 바 있는데,습도가 높아지는 장마철로 접어들면서 단체 급식 관리에 더더욱 비상이 걸렸습니다.
MBC뉴스 전재웅입니다.
영상취재: 진성민
The 100% privacy-safe noise & occupancy solu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