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월드컵 한국 러시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국토부,2014년 월드컵 한국 러시아16곳 선정… 용도·밀도 제약 없이 자유로운 개발 가능
부산은 청학동 한국타이어·금사동 파크랜드 부지 등 2곳 포함
공간 재구조화 계획서 등 심사한 뒤 내년 상반기 중 최종 지정부산·울산·경남지역 5곳이 건축물의 용도와 건폐율·용적률 등의 규제가 완화되는‘공간 혁신구역 선도사업’후보지가 됐다.
1일 국토교통부는 지자체 공모를 거쳐 전국에서 16곳을 선정했다고 밝혔다.지난 2월 개정된‘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이 오는 8월 7일부터 시행되는데 다른 후속 조치다.이 법은 도시 혁신구역이나 복합용도구역으로 지정되면 용도·밀도 제약 없이 자유로운 개발 및 시설 설치가 가능하도록 허용한다.따라서 공간 혁신구역은 각종 규제가 풀리는‘도시계획 특례구역’에 속한다
앞서 국토부가 지난해 6월과 올해 5월 등 두 차례 진행된 공모에서는 전국 지자체에서 56곳이 응모했다.심사단은 기존 도심 내에서 변화를 끌어낼 수 있는 잠재력,2014년 월드컵 한국 러시아부지 확보 가능성,2014년 월드컵 한국 러시아지자체의 추진 의지 등을 중점적으로 검토한 뒤 후보지를 추려냈다.부산에서는 영도구 청학동 옛 한국타이어 부지,2014년 월드컵 한국 러시아금정구 금사동 파크랜드 부지 등 2곳이 포함됐다.울산에서는 언양읍 임시 시외버스터미널,경남에서는 부산대 양산캠퍼스 및 통영시 신아조선소가 후보지가 됐다.
심사 과정에서 영도구 옛 한국타이어 부지는‘주변 여건 및 산업구조 변화에 따라 기존 시설의 이전이 시급해 새로운 기능 조성이 필요한 지역’이라는 평가를 받았다.시는 현재 노후 공업시설이 밀집한 이곳을 주거·상업·업무·문화가 어우러진 복합 거점으로 조성한다는 계획을 세워 두고 있다.이와 관련,국토부는 지난달 23일 올해부터 새롭게 추진하는‘민관 협력 지역 상생 협약 사업’대상지로 영도구 청학동 일대를 선정한 바 있다.3년간 국비 50억 원을 지원한다.부산대 양산캠퍼스도 영도구와 같은 범주에 들었다.양산시는 대학교 유휴 부지에 주거·연구·산업 복합단지를 만든다는 계획을 수립했다.
나머지 3곳은‘기반시설을 복합 활용하거나 민간의 창의적 개발을 유도할 수 있는 지역’범주에 들었다.노후 지역을 바꾸는 금정구‘금사산업혁신플랫폼’조성 계획의 핵심 사업은 지식산업센터·스마트 의류 연구개발(R&D)센터·다함께돌봄센터 설립과 청년 근로자 주택 공급 등을 통한 복합 개발이다.울산시는 언양 임시 버스터미널 주차장 터에 청년임대주택을 공급하는 창업 지원시설을 세운다는 방안을 국토부에 제출했다.통영시의 폐조선소 일대에는 앞으로 관광·상업·업무 복합시설과 문화공원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번에 선정된 지역의 관할 지자체는 구체적인 내용과 일정이 담긴‘공간 재구조화 계획’을 수립해야 한다.이후 국토부는 이를 바탕으로 중앙 및 지방도시계획위원회 심의 등을 거친 뒤 내년 상반기 중 최종 사업 대상지를 선정할 예정이다.또 공간 혁신구역과 관련한 하위법령 정비도 추진하기로 했다.
2014년 월드컵 한국 러시아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2014년 월드컵 한국 러시아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김민교 마로솔 대표는 “환자와 함께 엘리베이터를 탑승하지 못하는 안내로봇을 다중 관제 솔루션솔링크로 층간 연계안내 방식으로 환자의 동선을 끊김없이 안내할 수 있는 길을 연 것”이라며 “새로운 수요처와 함께 방법을 모색한 결과 병원에 최적화된 안내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2014년 월드컵 한국 러시아,권준수 키움증권 연구원은 31일 보고서를 통해 "일반적으로 주가는 실적에 선행하는 모습을 보이나, 최근 연이은 전동화 전략 지연과 늦어지고 있는 업황 회복 시점 등 불확실성 확대로 이차전지 섹터의 센티멘트((주식시장에 영향을 미치는 분위기와 심리적 요소)가 훼손됐다"며 "단기적으로는 지표의 유의미한 회복(데이터상 2~3번 연속 회복되는 모습 포착 시)이 확인돼야 주가가 상승 전환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