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을 뜻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정책변화 전망.금리상승,관세부과,달러강세,물가상승
IT중심 제조업 강화,타국 방위지원 축소,금융규제 완화
국내 수혜 업종.IT,전력,원전,을 뜻방산,은행 등 꼽혀유세중 피격에도 강인한 모습을 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11월 대선 승리 가능성을 점치는 현지 언론 보도가 연일 나오며 향후 미국 정부의 경제·산업·국방 등 정책 변화가 예상되고 있는 가운데 국내 증권가에서 '트럼프 2.0' 시대 수혜가 예상되는 종목이 제시됐다.
KB증권은 16일 '트럼프 시대 투자 전략-정책 변화 수혜주 14선'이라는 제목의 보고서를 통해,트럼프 당선시 예상되는 정책변화와 국내 산업에 대한 영향을 전망하고,수혜가 예상되는 14종목을 제시했다.
■ 트럼프 정책 변화 예상
KB증권 김동원·하인환 연구원팀은 이날 트럼프가 대통령에 당선됐을 경우,과거 대통령 시절 펼쳤던 정책들이 다시 등장할 가능성이 크다고 진단했다.
IT 중심의 미국 제조업 살리기가 강조될 것으로 예상되며,다른 나라 국방 지원을 축소하면서 자국 중심의 방위 산업을 확대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전망했다.또 트럼프는 금융위기 직후 강화됐던 미 금융업체들에 대한 규제를 완화했던 것처럼 금융산업 활성화도 강조할 것이라고도 관측했다.
이밖에도 트럼프 집권시절 미 국채 금리가 1.8%에서 2.6% 까지 단기 급등한 점에 비춰보면 금리 상승 가능성도 예상되고,수입제품에 대한 관세부과로 소비자 물가도 상승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놨다.물가가 오를 경우 FOMC의 금리 인하 기대감은 점차 낮아질 것이라고도 했다.
또,환율 부담도 높아질 것으로 내다봤다.한국은행은 연말로 갈수록 환율이 하락할 것으로 전망했지만,을 뜻트럼프 당선시 달러 강세 가능성은 환율 시장의 부담을 높일 것으로 본 것이다.
■ 수혜주 14선.IT,전력기기,원전,방산,은행 등 수혜 예상
이들은 "트럼프 당선 시,IT 산업 투자 확대로 국내 기업의 IT,을 뜻전력기기,을 뜻원전 산업의 수혜가 전망되고,유럽국가들의 자체방어시스템 구축으로 방산도 수혜를 예상해 볼 수 있다"면서 "미국의 금융규제 완화로 국내 은행 산업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라고 전망했다.
트럼프 정책 변화가 현실화 될 경우를 전제로 이러한 분석과 전망을 토대로 삼성전자,SK하이닉스,LG전자,LG이노텍,LG디스플레이,HD현대일렉트릭,LS ELECTRIC,한전기술,한전KPS,을 뜻한화에어로스페이스,LIS넥스원,현대로템,하나금융지주,신한지주 등 14개 종목을 '트럼프 수혜 종목'으로 제시했다.
[알림] 본 기사는 해당 증권사의 분석보고서를 토대로 정보 제공 차원으로 작성된 것입니다.따라서 투자시 투자자 자신의 판단과 책임하에 최종결정을 하시기 바라며 어떠한 경우에도 투자자의 주식투자의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