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토 키즈카페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앵커]
주가가 보여주듯이,달토 키즈카페삼성전자의 2분기 실적이 크게 뛰어올랐습니다.
조금 전 발표된 LG전자의 실적도 역대 최대 수준이었습니다.
이민후 기자,달토 키즈카페삼성전자 2분기 실적 먼저 전해주시죠.
[기자]
삼성전자는 2분기 영업이익 10조 4천억 원을 거두면서 1년 전보다 15배 늘어난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했습니다.
매출은 74조 원으로 1년 전보다 23% 늘었습니다.
2분기 영업이익은 2022년 3분기 이후 2년 만에 최대 실적입니다.
반도체 업황 회복으로 실적 개선에 속도가 붙었다는 분석입니다.
일단 잠정실적이라 부문별 구체적 실적은 나오지 않았는데요.
업계에서는 D램과 낸드플래시 등 메모리 반도체 평균판매단가(ASP)가 상승하면서 삼성전자 반도체(DS) 부문이 2분기 영업이익의 절반을 차지한 것으로 예상됩니다.
모바일(MX) 부문은 전통적 비수기에다 인공지능(AI) 스마트폰이 2분기까지 실적을 견인하진 못해 수익성이 소폭 줄어든 것으로 분석됩니다.
[앵커]
LG전자도 조 단위 영업이익이 나왔죠?
[기자]
LG전자의 2분기 영업이익은 1조 1천961억 원을 기록하면서 1년 전보다 약 61% 올랐습니다.
2분기 매출은 21조 7천9억 원.1년 전보다 8.5% 늘었습니다.
분기 연속 조 단위 영업익을 거둔 한편 역대 2분기 기준 영업이익 1조 원을 처음으로 넘겼습니다.
전통적인 비수기에도 TV가 유럽시장에서 잘 팔렸고 콘텐츠·플랫폼·서비스 사업이 선방했습니다.
동시에 2분기는 여름철을 맞아 생활가전 부문 중 에어컨이 실적의 대부분을 견인했습니다.
기업간거래(B2B)에선 냉난방공조(HVAC) 사업이 AI 인프라 영역에서 성장세를 이어갔습니다.
SBS Biz 이민후입니다.
달토 키즈카페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달토 키즈카페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아울러 “설 명절이 1월이었던 지난해와 비교해 근무일수가 줄었고 전기차 보조금 발표가 예년보다 늦어지면서 사실상 전기차 판매가 이뤄지지 않은 점도 2월 국내 판매에 영향을 끼쳤다”고 덧붙였다.
달토 키즈카페,기상청에 따르면 현재 강원도와 경상북도에는 대설 경보가, 서울과 인천, 경기도와 서해5도, 충청도, 세종시, 경상북도에는 대설주의보가 발효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