랍이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미취업 마이스터고 졸업생도 SSAFY 입과 가능
올 10월 모집 SSAFY 13기부터 대졸자+마이스터코 졸업생 대상 교육생 모집
대졸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해 온 '삼성청년SW아카데미(SSAFY)'가 고등학교를 졸업한 청년들에게도 문호를 확대한다.
삼성은 올해 10월에 모집을 시작하는 'SSAFY 13기'부터 대졸자뿐만 아니라 마이스터고등학교 졸업생을 대상으로도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들은 내년 1월에 시작하는 SSAFY 13기부터 입과해 교육을 받는다.교육은 SSAFY 서울캠퍼스에서 진행한다.
삼성은 마이스터고에서 체계적인 직업교육을 받은 졸업생들이 SSAFY 교육 과정을 통해 SW 역량을 쌓음으로써 졸업생 개인의 취업 경쟁력 강화는 물론 산업 현장의 SW 인력난 해소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삼성은 마이스터고 졸업생 등 교육 현장의 요구,랍이SSAFY 교육 기간의 성과,랍이산업 현장의 인재 수요 등을 고려해 선발 인원을 결정할 예정이다.
부산 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윤혜정 교장은 "SSAFY가 마이스터고 졸업생들까지 교육생 모집을 확대한 것은 기술 인재 육성을 위한 정부와 우리 사회의 노력에 큰 힘이 될 것"이라며 "기회균등 확대와 격차해소라는 사회적 난제 해소에도 기여하는 획기적 조치"라고 말했다.
전국 54개 마이스터고에서 연간 약 6천명이 졸업하고,졸업생의 상당수는 '기능 인재'로서 산업현장에 취업하지만 미취업자의 진로 문제는 마이스터고 교육 현장의 난제였다.
마이스터고 교장 등 교육 현장의 다양한 관계자들은 3년간 이공계 지식과 기술을 학습한 마이스터고 학생들에게도 SW 교육 기회가 주어진다면 성과가 클 것이라며 'SSAFY 문호 확대'의 필요성을 제기했다.
학계 및 시민사회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SSAFY 자문위원회도 청년 실업 해소와 SW 인재 구인난이라는 우리 사회의 난제 해소에 더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SSAFY 입과생에 대한 문호 확대를 요청했다.삼성은 이런 사회적 수요와 SSAFY 자문위원들의 요청에 응답,교육 대상자를 확대하기로 했다.
SSAFY는 삼성의 SW 인재 육성 노하우를 바탕으로 체계적이고 집중적인 교육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평가 받고 있다.
한편 SSAFY는 2018년 12월 1기 교육을 시작한 이래 현재 교육이 진행 중인 9기까지 약 6900명이 수료했고,이 가운데 약 5748명이 취업해 83%의 취업률을 기록했다.10,11기 조기취업자까지 포함하면 약 6천여명이 취업에 성공했다.160개에 가까운 많은 기업들이 채용시 △서류심사 면제 △코딩 테스트 면제 △서류심사 가점 등 SSAFY 수료생에 대한 우대 정책을 실시하고 있다.
랍이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랍이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한수원 방사선보건원은 자체 및 산업부 지원 연구과제를 수행해 저선량방사선의 인체 영향에 대한 다양한 연구 결과들을 보유하고 있다.
랍이,현재 3곳뿐인 초중등교육 소프트랩도 8곳으로 늘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