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한국 예선 일정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해상풍력 하부구조물 제작 최신 자동화 설비에 대규모 투자
네덜란드Sif 사와 독점기술제휴,월드컵 한국 예선 일정영광낙월 수주 이어 일본 진출도 기대GS엔텍(대표: 정용한)이 약 3천억원의 대규모 투자 계획과 함께 글로벌 해상풍력 하부 구조물 사업자로 발돋움한다는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GS엔텍에 따르면 이번 투자는 해상풍력 하부 구조물 생산을 위한 최신 자동화 설비 도입에 2,월드컵 한국 예선 일정140억 원,기타 건축물 등 약 860억 원을 합해 모두 3,000억 원에 이릅니다.GS엔텍은 향후 2년 여에 걸친 투자가 완료될 경우,고객의 니즈에 맞춘 다양한 규격의 모노파일 구조물을 세계에서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생산해내는 사업장으로 탈바꿈할 예정이어서 일본을 비롯한 글로벌 해상풍력 시장에서 확실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대규모 시설 투자는 최근 GS엔텍이 도미누스 인베스트먼트와 시몬느자산운용 등 재무적 투자자로부터 약 900억원에 달하는 자금을 유치한 바 있습니다.
GS글로벌의 자회사인 GS엔텍은 1988년에 설립된 이후 정유 및 석유화학 플랜트용 화공기기 제작을 주된 사업으로 해 왔지만,월드컵 한국 예선 일정2020년대 들어 GS 그룹의 친환경 미래사업 전략에 따라 사업 전환을 적극 추진해 왔습니다.
지난 해 모노파일 방식의 해상풍력 하부 구조물 시장에서 세계 1위의 기술력을 가진 네덜란드의 <Sif Netherlands BV사(이하 Sif사)>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한 독점적 기술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한 바 있습니다.이후 울산에 위치한 GS엔텍의 기존 화공기기 제작 사업장을 Sif사와 기술 협력을 통해 해상풍력 모노파일 제작 공장으로 변신시키는데 성공했으며,지난 3월 부터 첫 제품을 생산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같은 경쟁력을 바탕으로 GS엔텍은 최근 명운산업개발이 진행 중인 전라남도 영광낙월 해상풍력 프로젝트(365MW)에서 2천억원 규모의 모노파일 64기 공급 계약을 따낸 후 관련 제작 일정을 순조롭게 수행하여 내년 9월까지 전체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할 예정이며,국내 해상풍력 시장 확대 정책에 따라 추가적인 수주도 기대하는 상황입니다.
여기에 가까운 일본이 해상 풍력 확대를 공언하고 나선터라 GS엔텍은 이번 생산설비 고도화와 확충을 통해 글로벌 시장 공략의 물꼬를 틔운다는 전략입니다.
일본 정부가‘21년 10월 발표한 6차 에너지정책 기본계획에 따르면 2030년 발전량 기준 재생에너지 비중을 36~38%로 늘리는 한편,월드컵 한국 예선 일정제1차 해상풍력 비전 발표를 통해 해상풍력을 2030년까지 10GW,2040년까지 30~45GW 로 확대한다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이번 GS엔텍의 대규모 투자와 사업적 전환은‘디지털 친환경을 통한 미래성장’이라는 GS 그룹 차원의 신사업 전략과 맥을 함께 합니다.
정유공장을 위한 화공기기 제작을 본업으로 하던 GS엔텍이 친환경 해상풍력 하부구조물 제작으로 사업적 전환을 한 것은 GS 그룹 차원의 신사업 전략이 현실화 한 매우 대표적 사례입니다.
허태수 회장은 “기후변화와 탈탄소 등의 사업환경 변화에 소극적으로 대응할 게 아니라 보다 적극적인 신사업의 기회로 삼아 미래성장을 추구해야 한다” 고 강조해왔습니다.
월드컵 한국 예선 일정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월드컵 한국 예선 일정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오연호 : 자, 그래서 이 시점에서 이제 당 대표가 됐으니 다시 한 번 여쭙습니다.
월드컵 한국 예선 일정,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5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아프리카 13개국 ICT 장관이 참석한 가운데 ‘제10회 글로벌 ICT 리더십 포럼’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