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밴드 월드컵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중국에 우회 수출될까' 우려 미 제재에도 AI 기술 확대 나서
[서울경제]
미국 정부의 첨단 인공지능(AI) 칩 수출 규제에도 불구하고 엔비디아가 중동의 통신사 대기업인‘우레두’(Ooredoo)와 AI 전용칩 대규모 계약을 성사했다고 로이더통신이 2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현재 미국 정부는 중국이 중동 국가에서 AI 전용 칩을 조달할 수 있다는 이유로 중국은 물론 중동에도 최첨단 AI 전용칩 판매를 제한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엔비디아가 우레두와 대규모 AI 계약을 맺은 것은 중동 시장에 본격적으로 AI 기술 확대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엔비디아가 우레두에게 어떤 AI 전용칩을 제공하는지,한국 밴드 월드컵계약 규모는 어느 정도인지 공개하지 않았지만 우레두는 “이는 가용성과 고객 수요에 따라 결정될 것”이라고 밝히며 우레두의 최고경영자(CEO) 아지즈 알투먼 파코루는 “이번 계약을 통해 향후 18개월에서 24개월 동안 경쟁업체는 접근할 수 없는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게 됐다”고 강조했다.
우레두는 약 10억달러(약 1조4000억원)를 투자해 데이터센터 용량을 현재 40메가와트 용량에서 20~25메가와트를 추가로 늘린다는 계획이다.2030년까지 용량을 3배 늘릴 계획이다.
우레두는 작년 중동 최대 타워 회사를 설립한 데 이어 데이터센터 사업부를 분리했으며,해저 케이블과 광케이블 네트워크 사업부도 분리할 예정이다.이는 중동 지역의 디지털 인프라 확장과 함께 엔비디아의 AI 기술 도입이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우레두는 카타르,한국 밴드 월드컵알제리,한국 밴드 월드컵튀니지,오만,쿠웨이트,몰디브에서 데이터센터를 운용하고 있다.
한국 밴드 월드컵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한국 밴드 월드컵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한편, 뼈에 붙은 고기가 살코기보다 열량이 높을까 봐 걱정된다면, 본격적인 조리를 시작하기 전 고기를 끓는 물에 한 번 데치는 게 도움된다.
한국 밴드 월드컵,창원진해는 현역인 이달곤 의원이 불출마를 선언한 곳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