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88코리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 앵커▶
국가인권위원회는 소수자를 향한 혐오와 차별을 방지하겠다며 20년 가까이 '차별금지법' 제정을 추진해 왔습니다.
그런데,인권위원장 후보자로 지명된 안창호 전 헌법재판관은 차별금지법을 강하게 반대해 온 인물인데요.
임명 과정에서 논란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입니다.
홍의표 기자의 보도입니다.
◀ 리포트▶
지난 2020년 9월,'차별금지법' 반대 강연회.
안창호 전 헌법재판관이 연단에 섰습니다.
[안창호/전 헌법재판관 (2020년 9월)]
"동성애의 죄성에 대해서도 지적할 수 없습니다.기독교적인 정신이 훼손될 수 있는 것인데 이를 막을 방법이 없게 되는 것입니다."
'차별금지법이 공산주의 혁명의 수단이 될 거'라는 주장도 펼칩니다.
[안창호/전 헌법재판관 (2020년 9월)]
"공산주의 혁명으로 가는 긴 행진의 수단이 될 수 있다는 우려도 있습니다.좌파의 정체성 정치와 차별금지법이 연결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공안검사 출신인 안 전 헌법재판관은,w88코리아"간통죄 폐지는 성도덕 문란으로 가족 공동체 해체를 촉진할 수 있다","양심적 병역거부에 대한 대체복무 도입은 병역기피자 증가를 초래할 수 있다"는 등 헌재에서도 보수적 입장을 대변해 왔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안 전 헌법재판관을 국가인권위원회 위원장 후보로 지명하자,w88코리아35개 인권 단체는 즉각 안 후보자가 "차별과 혐오에 기반한 신념에 따라 인권 기구를 운영할 것"이라고 반대했습니다.
인권위 노조도 안 후보자가 "인권적 입장과 반대되는 활동을 해왔다"고 지적했습니다.
대표적으로 인권위는 지난 2006년부터 줄곧 차별금지법 제정을 추진해 왔습니다.
[박찬운/전 인권위 상임위원 (한양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인권위의 그동안의 역사성에 비추어 봐서 차별금지법 제정을 위해서 노력해야 된다…만약 그런 것들을 거부한다고 하면 인권위원장으로서는 적임자라고 볼 수가 없는 것이죠."
안 후보자는 "사람은 모두 평등하고 차별받아선 안 된다"면서도 "소수자 보호를 이유로 자유민주주의 가치와 민주적 기본질서를 훼손해선 안 된다"는 입장문을 냈습니다.
인권위는 "모든 이들의 존엄과 평등을 보장하는 인권 사회를 만드는 것"이 곧 사명이라고 명시하고 있습니다.
MBC뉴스 홍의표입니다.
영상편집: 허유빈 / 디자인: 김지영 전채윤 / 영상출처: 유튜브 '나쁜 차별금지법 반대전국연합'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 카카오톡 @mbc제보
w88코리아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w88코리아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그간 수도권의 많은 부동산개발 사업지들은 전력 공급을 허가받지 못해 사업 중단까지 우려하는 상황이다.
w88코리아,‘현위치 번호 양산 7-1’표지목과 전망대 한 곳을 지나 약 30분이면, 오른쪽 당곡마을에서 올라오는 갈림길과 만나는데 천태산(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