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 놓기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국민 73%는 지난 21대 국회가 논의한 '더 내고 더 받는' 국민연금 개혁안에 부정적이라는 설문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한국경영자총협회가 지난달 모노리서치에 의뢰해 만 20세 이상 천 34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입니다.
또 전체 응답자의 59.7%는 실제로 수용할 수 있는 보험료율은 '현행 9% 유지'라고 답했습니다.
현재 소득 대비 연금보험료 수준이 '부담된다'는 응답도 72.7%에 달했습니다.
연금 개혁 논의의 최대 쟁점이었던 소득대체율 인상에는 응답자의 52.1%가 '부정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노후소득 강화를 위해 올려야 한다는 의견보다 기금고갈 우려를 고려해 올려서는 안 된다는 의견이 우세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지난 21대 국회는 보험료율을 현행 9%에서 13%로 인상하고 소득대체율도 상향 조정하는 이른바 '더 내고 더 받는' 국민연금 개혁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수 놓기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
수 놓기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장호진 대통령실 국가안보실장 “ 지난 12 월에 도주의 우려도 전혀 없는 전직 장관한테 출국금지 조처를 건 거거든요 .
수 놓기,이어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관련 내용들이 올해 하반기에 어느 정도 정리되면 대체투자 관련 사항 등도 쟁점화할 것"이라며 "자본시장 활성화를 통해 보다 생산성 높은 곳에 자본이 투입될 수 있게 하는 부분은 우리 정부가 계속 이야기해온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