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제 룰렛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 이스라엘의 공습으로 파괴된 가자지구 학교 건물
한동안 멈춰 섰던 가자지구 전쟁 휴전 협상이 15일(현지시간) 카타르 도하에서 재개됐습니다.
11개월째에 접어든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의 전쟁이 이란과 레바논 무장정파 헤즈볼라까지 옮겨 붙을 수 있다는 확전 우려가 고조된 가운데 이번 회담이 중동 위기에 돌파구를 마련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로이터 통신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도하에서 미국,염제 룰렛이집트,염제 룰렛카타르 등 중재국과 협상 당사자인 이스라엘 측 대표단이 참석한 가운데 휴전 논의가 재개됐습니다.
다만 대화 상대방인 하마스 측은 불참했습니다.
존 커비 미국 백악관 국가안보회의(NSC) 국가안보소통보좌관은 브리핑에서 "조짐이 좋은 시작"이라며 협상 테이블이 재가동된 것을 공식 확인했습니다.
그는 "아직 해야 할 일이 많다"면서도 "남은 장애물은 극복이 가능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논의는 오는 16일까지 이틀간 이어질 것이라고 커비 보좌관은 덧붙였습니다.
협상장에는 미국 중앙정보국(CIA)의 윌리엄 번스 국장과 무함마드 빈 압둘라흐만 알사니 카타르 총리,염제 룰렛압바스 카멜 이집트 국가정보국(GNI) 국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이스라엘은 해외 정보기관 모사드의 다비드 바르니아 국장 등을 파견했습니다.
하마스는 이날 도하에 대표단을 보내지 않았지만 추후 논의에 다시 참여할 여지를 두고 있습니다.
하마스 고위 관리인 사미 아부 주흐리는 로이터에 "우리는 협상 과정에 전념하고 있다"며 "중재국들은 하마스가 7월 초에 동의한 제안을 이스라엘이 받아들이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휴전 협상은 지난달 31일 이란 수도 테헤란에서 하마스 최고 정치지도자 이스마일 하니예가 폭사한 일로 이란이 이스라엘을 공격 주체로 지목하고 '피의 복수'를 다짐한 가운데 열린 것이어서 더 주목됩니다.
하니예의 뒤를 이어 하마스 내 강경파인 야히야 신와르가 새 수장에 오르며 협상이 더 교착에 빠지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나왔지만,최근 이란에서는 보복에 앞서 휴전 논의의 추이를 지켜보겠다는 기류가 감지되고 있습니다.
(사진=AP,염제 룰렛연합뉴스)
염제 룰렛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
염제 룰렛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정기선 부회장은 "(모하메드 대통령이) 한국을 굉장히 좋아하신다.
염제 룰렛,美 허드슨 강에 뜬 초음속 비행기 '콩코드'14일(현지시간) 미국 동부 허드슨 강을 지나 인트레피드 해양항공우주박물관으로 이동하고 있는 초음속 여객기 '콩코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