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19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사고 당일 시청 공무원 3명은 시청 인근 식당에서 식사 후 야근하러 귀청하던 도중에 횡단보도에서 대기하다가 참변을 당했다.이들은 모두 세무직 출신이거나 현재 세무과에서 근무하는 동료 공무원이었다.
동료 공직자 참변에 침통한 서울시
이 가운데 A 사무관은 1일 새벽 6~7시쯤 출근했다.이날은 오세훈 서울시장이 시청 본청에서 취임 2주년 기자간담회를 여는 날이었다.A사무관은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가 인근에서 오 서울시장 규탄대회를 준비 중이라는 소식을 듣고 새벽같이 출근했다고 한다.A 사무관은 청사 방호 업무도 담당하고 있다.새벽 댓바람에 출근해서 야근까지 서기 위해 청사로 복귀하다가 참변을 당했다.
그가 속한 부서는 사고 바로 전날인 지난달 30일‘이달의 우수 팀’으로 선정됐다.시청 행정국은 월 1회 가장 성과가 우수한 부서를 포상하는데,m196월은 A 사무관이 이끄는 팀을 선정했다.이 팀은 이태원 분향소 철거 업무도 담당했다.서울광장에 499일 동안 불법 설치했던 10·29 이태원 참사 희생자 합동분향소가 지난달 16일 문을 닫도록 하는데 공로가 컸다고 한다.그가 근무했던 팀 관계자는 “합동분향소 철거 과정에서 쓰레기가 대량으로 배출했는데,m19A 사무관이 새벽부터 나와 직접 쓰레기를 하나하나 주우면서 정리했던 모습이 아직도 눈에 선하다”고 말했다.
A 사무관은 서울시가 서울광장에 설치한 서울야외밤도서관 행사가 원활히 진행하는 데도 기여했다.행사 진행 과정에서 A 사무관은 야간에 시민이 야외에서 자유롭게 책을 읽고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서울광장을 철저하게 관리했다.서울시 관계자는 “하루에 큰 상을 2개나 받을 정도로‘운수 좋은 날’이었는데 아이러니하게도 변을 당해서 가슴이 찢어진다”며 더는 말을 잇지 못했다.
또 다른 서울시 관계자도 “A 사무관은 카리스마가 넘치는 열정적인 모범 공무원”이라고 기억하며 “수백명에 달하는 청사 방호·청소 인력을 철저하게 관리하고 조직을 이끄는 리더십 덕분에 과거 38세무징수과 시절부터 가는 곳마다 탁월한 성과를 냈다”고 기억했다.
6급 승진 유력인데 참변
B 주임은 2020년 7급 지방직 공개채용을 거쳐 서울시에 입직했다.직업 시작한 지 채 5년이 안 된 데다 인사 기록상 미혼으로 알려져 더 안타까워하는 동료가 많았다.
특히 그는 연말 6급 승진이 유력했다.세무직 7급으로 근무한 지 5년 차인 데다 6급 승진 서열 9번이었기 때문이다.서울시 관계자는 “현재로썬 세무직 6급 승진이 몇 자리 나올지 미정이고 서열 1번이더라도 인사위원회를 거치는 과정에서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확실하게 말할 수는 없지만,m19통상적인 범위에서는 6급 승진 대상 후보군 중 한 명”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오세훈 서울시장은 2일 용산구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 참석한 뒤 이들을 문상할 예정이다.서울시 부시장단은 이들 빈소가 차려진 세브란스병원과 국립중앙의료원을 찾아 조문할 예정이다.김병민 서울시 정무부시장은 “일하는 것밖에 모른다는 평가를 받던 공무원들이 떠나가 황망해 하는 공무원이 많다”며 “장례식장에 들러 유족을 위로하겠다”고 말했다.
m19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m19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인천 지하철 1호선 연장선 개통이 내년 상반기로 다가온 가운데, 올해 초엔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가 서울지하철 5호선 연장 노선 중재안을 내놓으면서 검단신도시 연장을 공식화했다.
m19,(사진=연합뉴스) 이 원장은 4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의 한 식당에서 ‘취임 2주년 기자간담회’를 열어 “임기 2년 차를 돌아보면, 고물가, 고금리 지속에 따른 실물경제의 부담이 확대되는 상황 속에서도 확고한 금융안정과 따뜻한 민생금융을 흔들림 없이 추진하는 데 최선을 다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