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 한일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범죄수익금으로 외제차 구입하고 호화생활
중고차를 구매하면 저금리로 대환대출을 받을 수 있다고 속여 돈을 가로챈 대출 사기 조직 수백 명이 검거됐습니다.
경기북부경찰청 형사기동대는 사기와 대부업법 위반 혐의로 대부중개업체 대표 50대 A씨와 중고차 딜러 등 211명을 검거하고 이 가운데 20명을 구속했다고 오늘(11일) 밝혔습니다.
A씨 등은 지난 2019년 6월부터 2023년 2월까지 중고차를 사면 신용도가 올라 기존 대출을 저금리로 바꿀 수 있다고 속여 피해자 425명으로부터 125억 원을 편취한 혐의를 받습니다.
이들은 피해자가 시중 대부업체나 제2금융권 등에서 대출을 받게 하고 사전에 공모한 중고차 딜러를 통해 중고차를 시세보다 5~10배 비싸게 판 걸로 조사됐습니다.
또 수개월 후 중고차를 매입해주고 대출을 저금리로 바꿔주겠다고 약속했지만 모두 거짓이었습니다.
조직은 중고차를 팔 때 '추가 대출 금지',프로야구 한일전'연체 금지',프로야구 한일전'신용조회 금지' 등을 조건으로 걸었는데,프로야구 한일전다른 직원이 대출을 소개하는 척하며 신용조회를 유도하는 방식 등으로 조건을 어기게 하고 이를 이유로 대환대출을 거절한 걸로 조사됐습니다.
결국 피해자들은 구매 가격의 10~25% 가격에 중고차를 재판매하며 피해를 입었습니다.
이렇게 다시 매입된 중고차는 또 다시 범죄에 활용됐습니다.
피의자들은 대부분 20~30대로 범죄수익금은 해외 여행,프로야구 한일전외제차 구입 등 사치스러운 생활에 사용된 걸로 파악됐습니다.
경찰 관계자는 "신용도를 올리기 위해 상품 구매나 금원을 요구하는 경우 사기를 의심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프로야구 한일전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프로야구 한일전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100만명 넘는 국민이 청약에 나섰다.
프로야구 한일전,재판매 및 DB 금지] (창원·사천=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박완수 경남지사가 28일 사천에서 업무를 시작한 우주항공청을 방문해 개청을 축하하고 지역에 안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