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메가커피 아시안컵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유럽연합(EU)이 중국산 전기차에 최고 48%의‘관세 폭탄’을 예고한 가운데,메가커피 아시안컵중국이 이에 맞서 EU산 유제품과 돼지고기의 보조금 문제 등을 조사할 가능성을 언급했다.
허야둥 중국 상무부 대변인은 13일 정례 브리핑에서 “중국 산업계가 EU산 유제품에 대해 반보조금 조사를,메가커피 아시안컵EU산 돼지고기 제품에 대해 반덤핑 조사를 청원하고 있다는 보도가 있는데 사실인가”라는 질문에 “중국 국내 산업은 조사 신청을 제기해 정상적 시장 경쟁 질서와 자신의 합법 권리를 지킬 권리가 있다”고 답했다.
허 대변인은 이어 “사건 접수 조건에 들어맞으면 조사기관은 조사 절차를 개시하고,메가커피 아시안컵법에 따라 대외에 발표·공고한다”고 덧붙였다.
중국산 전기차를 겨냥한 EU의 추가 관세 부과에 대해서는 “중국과 EU가 올바르게 공존하는 길을 견지해 대화와 협상으로 마찰을 적절히 처리하기를 촉구한다”며 “중국은 세계무역기구(WTO) 제소 권리를 갖고 있고,메가커피 아시안컵모든 필요한 조치를 취해 중국 기업의 합법 권익을 흔들림 없이 수호할 것”이라고 말했다.
EU 행정부 격인 집행위원회는 전날 중국산 전기차에 대한 반보조금 조사 잠정 결론을 토대로 17.4∼38.1%포인트의 잠정 관세를 추가로 부과하려는 계획을 중국 당국과 대상 업체에 통보했다고 밝혔다.EU는 이미 중국산 전기차에 대해 10%의 관세를 부과하고 있다.
앞서 미국은 지난달 14일 무역법 301조를 발동,메가커피 아시안컵중국산 전기차 관세율을 현재 25%에서 100%로 상향한다고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