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 한국 월드컵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지난달 17일 부산대학교 교내에서 여대생이 지게차에 치여 숨지는 사고가 발생한 지 11일 만에 총장이 사과문을 냈다.
경찰은 현재 지게차 기사를 교통사고처리 특례법 위반 혐의로 입건하고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부산대학교에 따르면 최재원 총장은 지난 28일 학생과 교수 등 구성원들 이메일로 최근 교내 사고와 관련해 사과와 위로의 뜻을 전하는 '총장 서신'을 발송했다.
최 총장은 "정말 두 번 다시 일어나서는 안 될 가슴 아픈 캠퍼스 교통사고가 발생했다"면서 "총장으로서 캠퍼스 내 안전과 친구를 지켜드리지 못한 점 깊이 사과드리며,2002 한국 월드컵유가족분들에게도 죄송한 마음과 깊은 위로를 전한다"고 말했다.
최 총장은 재발 방지를 위해 근본적인 교통안전 대책을 종합적으로 마련하고 있다고 밝혔다.
사고위험 구간에 과속방지턱과 속도 인식 장치를 추가로 설치하고,시야를 방해하며 사각지대를 만드는 수목을 제거하려 한다고 설명했다.
올해 2학기부터는 퇴직 직원을 활용해 '캠퍼스 안전지킴이' 제도를 신설,2002 한국 월드컵학내 위험지역 관리와 불법 주·정차 계도·단속도 강화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최 총장은 "근본적인 학내 교통안전 대책 수립을 위해 외부 전문 용역업체에 위탁해 전반적인 종합계획 수립을 추진하겠다"면서 "8월에 용역 발주를 해서 연내에 방안을 마련하고,이를 캠퍼스 마스터플랜에 반영해 보다 체계적으로 관리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연합뉴스)
2002 한국 월드컵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2002 한국 월드컵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윤석열 대통령은 전날 용산 대통령실에서 열린 국정 브리핑에서 "포항 영일만 앞바다에 막대한 양의 석유와 가스가 매장돼 있을 가능성이 높다는 물리탐사 결과가 나왔다"고 밝혔다.
2002 한국 월드컵,조다니엘 목사(미 연방교도소)◇조다니엘 목사는 1981년 서울신학대학교를 졸업하고 89년도에 도미해 아주사퍼시픽대학에서 목회학 석사(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