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랜드 거지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산업부‘산단 태양광 활성화 방안’발표
입지확보·인허가·설비운영 등 맞춤형 지원
울산·포항·천안·대불산단서 240MW 시범사업
산업단지를 태양광 보급의 핵심입지로 도약시키기 위한 청사진이 나왔다.정부가 오는 2030년까지 산업단지에 6GW(기가와트) 규모의 태양광을 보급하기로 한 것이다.
산업통상자원부는 3일 최남호 2차관 주재로 재생에너지 정책협의회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을 포함한 '산단 태양광 활성화 방안'을 발표했다.
제11차 전력수급기본계획(전기본)에서 연간 6GW 이상의 재생에너지를 보급하기로 했으나 계통 부담과 주민 수용성 등을 해소해야 하는 만큼 거주인구가 적고 계획적으로 개발된 산단의 태양광 활성화 가능성에 대해 주목했다는 것이 산업부의 설명이다.
현재 전국 산단에는 태양광 2.1GW가 설치돼 있으며,강원 랜드 거지향후 기술적으로 12GW까지 추가 보급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산업부는 2030년까지 산단 태양광 6GW 보급을 목표로 활성화 방안을 마련했다.
산업부는 우선 산단 태양광에 대해 입지 확보,인허가,설비 운영 등 사업 전 주기에 걸친 맞춤형 지원을 할 예정이다.산단별 협의체를 대상으로 사업·투자 설명회를 열어 입주 기업의 참여를 유도하고 컨설팅을 통해 사업모델을 구체화한다.인허가 단계에서는 처리 현황을 실시간으로 제공해 인허가 기간을 단축하고,운영 단계에서는 체계적인 유지 보수를 지원한다.
산단 태양광을 효율적으로 보급하기 위해 공공부문 역할도 강조한다.입지 발굴 및 규제 개선 단계부터 지자체의 역할을 강화하는 것이다.특히 올해는 울산,포항,천안,대불 산단을 비롯해 총 240MW(메가와트) 규모의 시범사업을 추진하고 공장주와 근로자가 참여할 수 있는 방안을 검토한다.산단 근로자가 태양광 사업에 참여할 경우 부가 수입이 증가해 산단 내 태양광 보급 확대 뿐만 아니라 근로자의 장기근속 유지 등의 효과도 기대된다.
산업부는 산단 태양광의 지속 가능한 보급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산단에 사업 수요를 먼저 유도하고,강원 랜드 거지공장주의 참여를 높이는 '산단기업 참여형' 제도도 마련할 계획이다.
최남호 2차관은 "한국의 제한된 입지 상황에서 산업단지는 질서 있는 태양광 보급의 최적 입지"라며 "공공주도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비용 효율적인 보급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강원 랜드 거지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강원 랜드 거지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검거 당시 박씨의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 취소 수준이었던 것으로 파악됐다.
강원 랜드 거지,삼성전자는 경영 불확실성이 높은 상황에서 전삼노의 파업 선언까지 나오자 우려가 깊어지는 모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