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선수단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산업부·강원·경북도·한전·전력거래소 참여,
송전선로 적기 건설 위한 인허가 협력 모색[이데일리 김형욱 기자] 정부와 지자체,월드컵 선수단유관기관이 동해안지역 전력계통 협의회를 열고 강원·경북 지역 발전소 발전 전력을 수도권으로 보내기 위한 송전선로 2026년 준공 계획 이행을 위한 방안을 점검했다.
5일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산업부와 강원특별자치도,월드컵 선수단경상북도,한국전력공사(한전),월드컵 선수단전력거래소 관계자는 이날 강원도청 회의실에서 동해안 지역 전력계통 협의회를 열었다.
정부는 국가 전력 수요 증가에 대응해 강원·경북 지역을 중심으로 발전소를 확충했으나 수요처로 보낼 송전선로 건설 역시 원활치 않은 상황이어서 어려움을 겪고 있다.삼성전자 등이 300조원 이상을 투입해 경기도 용인에 조성 예정인 시스템반도체 클러스터 같은 대규모 투자도 전력망 확충 없인 제때 이뤄지기 어렵다.현재 전력망은 전력 공기업인 한전이 구축·운영하고 있는데 여러 기초지방자치단체를 지나야 하는 사업 특성상 어려움을 겪고 있다.산업부가 한전,전력거래소는 물론 지자체가 참여하는 협의회를 개최하는 이유다.
동해안~수도권 송전선로 역시 2008년 계획을 수립했으나 한전이 각 지역 이해관계 조율에 어려움을 겪은 끝에 정부와 지자체가 참여한 협의 끝에 15년 만인 2023년 가까스로 전원(電源)개발 승인이 이뤄지며 2026년 준공을 목표로 건설에 착수한 상황이다.
한편 산업부는 올 3월 광주·전남 지역 전력계통 협의회와 이번 동해안 지역 전력계통 협의회에 이어 제주 지역에서도 전력계통 협의회를 열어 맞춤형 대책을 논의할 예정이다.제주 지역은 전력 공급이 일정치 않은 태양광·풍력 발전 비중이 높고 섬 특성상 지역 간 전력망 연계도 충분치 않아 전력 공급 부족과 함께 특정 시점에서의 전력 공급 과잉 문제를 해소해야 할 과제도 안고 있다.
월드컵 선수단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월드컵 선수단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리창 총리와 대화하는 시진핑 中 국가주석(베이징 AP=연합뉴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왼쪽)이 8일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열린 전국인민대표대회(전인대) 2차 전체회의에 참석해 옆자리의 리창 총리와 대화하고 있다.
월드컵 선수단,휴전안에는 △이스라엘군이 가자지구 인구 밀집 지역에서 철수하면 6주간 휴전에 돌입해 노인·여성·어린이 등 인질과 수감자 일부를 맞교환하고(1단계) △휴전을 영구적으로 연장해 모든 하마스 피랍 인질을 석방하면 이스라엘군이 가자지구에서 완전히 철수한 뒤(2단계) △폐허로 돌변한 가자지구를 재건하고 사망 인질 유해를 유가족에게 인도하는(3단계) 내용을 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