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2018 fifa 월드컵 본선 대회기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AI 스마트 절전기능에 주목
80% 이상 무풍에어컨 선택
삼성전자의 가정용 에어컨이 무풍과 에너지 절전 등 인공지능(AI) 기능으로 주목을 받으며 하루 평균 판매대수가 1만대를 넘어섰다.
삼성전자는 지난 17일부터 21일까지 일반 에어컨 스탠드형·벽걸이형,2018 fifa 월드컵 본선 대회기간무풍에어컨 스탠드형·벽걸이형·창문형(가정용),2018 fifa 월드컵 본선 대회기간시스템 에어컨(가정용)의 국내 일일판매량을 집계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24일 밝혔다.지난 5일간 1분에 7대 이상 판매된 셈이다.
이 기간에 판매된 에어컨 중 80% 이상이 무풍에어컨이었다.모든 라인업이 무풍인 가정용 시스템에어컨 판매도 5~6월 연속 전년 대비 약 25% 증가했다.많은 소비자들이 에너지 절감 기능과 스마트 기능을 탑재한 AI 무풍에어컨을 선택한 것으로 풀이된다.2024년형‘비스포크 AI 무풍 갤러리’는 전 모델이 에너지소비효율 1~2등급을 획득했으며 스마트싱스(SmartThings) AI 절약 모드로 상황별 맞춤 절전이 가능해 에너지 사용량을 최대 30%까지 절약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삼성전자는 가정용 시스템에어컨 역시 설치 편의성으로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아 10가구 중 2가구가 설치하고 있다고 밝혔다.집에 최대 6대까지 8시간 만에 설치할 수 있는‘가정용 시스템에어컨 책임시공’서비스를 제공해 이사하지 않아도 시스템에어컨을 설치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김현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