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야구 일기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13일 한국거래소는 정은보 이사장 주재로 유가증권시장(코스피) 상장 금융회사 10곳의 재무·공시 담당 임원을 대상으로‘기업 밸류업을 위한 코스피 금융회사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기업가치 제고 계획 공시’와 관련한 기업의 의견을 듣고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 금융사는 KB금융,키움증권,야구 일기NH투자증권,BNK금융지주,카카오뱅크,야구 일기삼성증권,삼성화재,야구 일기메리츠금융지주,야구 일기동양생명,미래에셋생명 등이다.
금융사 임원들은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 참여를 긍정적으로 검토 중”이라며 “내부적으로 중장기 사업전략과 연계해 이사회·경영진과 밸류업 프로그램에 대해 논의하고 주주 및 시장참여자와 국내외 기업설명회(IR),실적설명회 등을 통한 소통 강화로 주주가치 제고 효과를 높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을 통해 금융주의 저평가가 해소되고 시장에서 제 가치를 찾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했다.
정은보 거래소 이사장은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 발표 초기부터 은행,증권 등 금융업종은 대표적인 저PBR(주가순자산비율) 종목으로 시장의 관심을 받아왔다”며 “KB금융의 기업가치 제고 계획 예고 공시와 키움증권의 기업가치 제고 계획 공시와 같이 금융회사의 적극적인 참여가 시장에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중장기적인 관점의 기업가치 제고 계획 수립에 시간이 소요됨을 고려할 때 예고공시를 먼저 제출해 시장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이라고 제안했다.
거래소는 이사회 구성원 대상 안내 프로그램,공시담당자 교육 및 중소 상장기업 대상 컨설팅·영문번역 제공 등을 통해 상장기업의 기업가치 제고 노력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