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드루 등번호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 북한 나진항
러시아가 북한 나진항을 통한 석탄 운송을 재개했다고 러시아 일간 코메르산트가 9일(현지시간) 보도했습니다.
코메르산트는 에너지시장정보기관인 '아르구스' 자료를 분석한 결과 러시아 석탄 업체들이 지난 4∼5월 러시아 연해주 하산에서 나진까지 육로로 국경을 통과한 뒤 나진항에서 총 13만2천t의 석탄을 선적했다고 전했습니다.
나진항에서 선적된 석탄은 중국으로 향했다고 이 매체는 설명했습니다.
러시아가 북한으로 석탄을 보냈다는 공식 기록은 2021년 1분기 이후 나오지 않았습니다.
당시 유라시아경제연합(EAEU) 통계 자료를 보면 1만5천t이 철도로 옮겨졌습니다.
그에 앞서 러시아는 2011년부터 2017년까지 북한에 석탄을 수출한 바 있습니다.
알렉산드르 마체고라 주북한 러시아대사는 2019년 러시아 매체 로시스카야가제타 인터뷰에서 많은 사업가가 미국 제재를 우려해 하산-나진 경로를 이용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나진항을 통한 러시아 석탄 수출 프로젝트를 담당하는 러북 합작 업체 '라선콘트란스'는 코메르산트의 논평 요청에 응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이 회사 홈페이지에는 나진항이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대북 제재 목록에서 제외됐다고 적혀 있습니다.
유엔 안보리는 2017년 대북 제재 결의에서 제3 국산 석탄을 북한 나진항을 거쳐 수출하는 경우에는 제재 대상에서 제외하는 규정을 포함했는데 이는 나진항을 통한 러시아의 제3국으로서의 석탄 수출을 염두에 둔 조치였습니다.
이 신문은 석탄 수송이 러시아 외무부와 유엔 대북제재위원회의 합의에 따라 진행된다고 설명했습니다.
아르구스는 러시아 석탄 업체들의 중국에 대한 육로 수출 규모가 올해 1∼5월 약 760만t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70만t 증가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사진=북방경제협력위원회 제공,산드루 등번호연합뉴스)
산드루 등번호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산드루 등번호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저는 개혁신당은 그와는 선명하게 결이 다르기 때문에 이제 공천이 끝나고 실제 선거국면에 들어가면 많은 국민들이 개혁신당이 아주 선명한 위치를 선호하게 될 것이다 이렇게 생각합니다.
산드루 등번호,연구자들이 출연연 입사지원 작성 시 필요한 학위내역, 연구실적(논문, 지식재산권 등) 등 자신의 정보를 기존에 등록해 둔 NRI에서 불러오는 방식으로 이중작성이나 별도 서류제출 등의 부담을 최소화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