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몇년마다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업계 최초 망원용 2억화소 '아이소셀 HP9' 등 선보여
삼성전자가 27일‘폰카’(스마트폰 카메라)에 활용되는 플래그십 이미지센서 제품 3종을 공개했다.삼성전자는 스마트폰의 메인 카메라뿐 아니라 초광각,망원 등 서브 카메라의 화질과 성능 향상 수요가 늘어난 만큼 신규 이미지센서를 활용해 스마트폰 카메라 시장 트렌드를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공개된 '아이소셀 HP9'은 0.56마이크로미터(㎛·100만분의 1m) 크기 픽셀 2억개를 1.4분의 1인치(1/1.4") 옵티컬 포맷(카메라 모듈에서 외부 렌즈가 영상을 맺히게 하는 영역의 지름)에 구현한 망원용 이미지센서 제품이다.삼성전자가 독자 개발한 고굴절 마이크로 렌즈를 활용,빛을 모으는 능력이 개선됐다.빛 정보가 더욱 정확해지면서 감광 능력(SNR 10)이 전작보다 약 12% 개선됐고,월드컵 몇년마다자동초점 분리비(AF Contras) 성능이 약 10% 향상돼 더 선명한 색감 표현이 가능하졌다는 설명이다.
아이소셀 HP9은 조도가 낮은 환경에서 상대적으로 취약한 망원 카메라의 감도를 개선한 점도 특징이다.리모자이크 알고리즘 기반 최대 4배 센서 자체 줌 모드를 지원해 3배 망원 모듈에 탑재되면 최대 12배 줌까지 선명한 화질을 구현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아이소셀 GNJ'는 1.57분의 1인치 크기 옵티컬 포맷에 1.0㎛ 픽셀 5000만개를 구현한 듀얼 픽셀 제품이다.듀얼 픽셀은 모든 픽셀이 두 개의 포토다이오드를 탑재해 초점을 맞추는 동시에 색 정보를 받아들여 화질 손상 없이 빠르고 정확한 자동 초점 기능을 구현한다는 장점이 있다.센서 자체 줌 모드 동작 시 비디오 모드에서 한층 선명한 화질로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고,월드컵 몇년마다이미지 캡처 시에도 잔상과 시각적 왜곡 없이 선명한 해상력을 제공한다.
'아이소셀 JN5'의 경우 2.76분의 1인치 크기 옵티컬 포맷에 0.64㎛ 픽셀 5000만개를 구현한 제품이다.조도가 극히 낮은 환경에서 발생하는 노이즈 특성을 대폭 개선,어두운 곳에서도 한층 선명한 화질을 제공할 수 있다.또한 위상차 자동 초점 기술인 '슈퍼 QPD' 기술을 적용해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를 흔들림 없이 포착할 수 있다.얇은 옵티컬 포맷으로 광각,초광각 카메라는 물론 전면과 망원 카메라에도 사용될 수 있는 등 범용성이 높다.
이제석 삼성전자 시스템LSI사업부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최신 기술이 집약된 새로운 모바일 이미지센서 라인업을 통해 업계 표준을 리드하고,월드컵 몇년마다센서 혁신 기술 개발을 지속해 한계를 돌파할 것"이라고 말했다.
월드컵 몇년마다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월드컵 몇년마다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다음달 3일부터 삼성닷컴에서 사전구매알림을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자가 제품을 구입할 경우 네이버페이 5만원권이 증정된다.
월드컵 몇년마다,머크는 본 투자를 통해 2028년 말까지 약 300개의 일자리 창출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