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로또리치홈페이지|【리즈 유나이티드 대 브라이턴】

NoiseAware Blog

2010 월드컵 조별리그

로또리치홈페이지|【리즈 유나이티드 대 브라이턴】

로또리치홈페이지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현대건설,로또리치홈페이지건설현장 무인화 앞당길 첨단로봇 소개
'건설로봇 특화 연구' 로보틱스랩서 기술 고도화

현대건설의 로보틱스랩 시연 모습 [현대건설 제공]
현대건설의 로보틱스랩 시연 모습
[현대건설 제공]

(서울=연합뉴스) 박초롱 기자 = 현대건설이 건설 현장 무인화를 앞당길 첨단 로봇을 소개했다.

현대건설은 지난 27일 경기 용인 기흥구 마북동에 위치한 기술연구원 내 로보틱스랩에서 '혁신 연구개발(R&D) 건설로봇 기술 시연회'를 열었다고 30일 밝혔다.

시연회에서는 ▲ 디지털트윈 플랫폼 기반의 건설 현장 관리 로봇(스팟·무인 드론·실내 점검용 드론·수중 드론) ▲ 원격제어 기술을 탑재한 양팔 로봇 '암스트롱(ARMstrong)' ▲ 원격 타워크레인 '타와레모(TawaRemo)' ▲ 무인 시공이 가능한 도로 자동 천공 로봇 ▲ 실내 자율주행 도장 로봇 ▲ 건설용 3D프린팅 로봇 등 총 9개의 건설로봇이 소개됐다.

특히 이날 일본 오사카 건설 현장에 설치된 타워크레인을 용인 로보틱스랩에서 제어하는 장거리 원격 조정이 참석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타워크레인은 운전석이 타워 상부에 있어 운전자 안전과 작업 효율을 개선할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돼왔다.원격 제어가 되면 근로자 안전 개선,로또리치홈페이지생산성 향상과 함께 특수직군 진입 장벽이 낮아질 수 있을 것으로 현대건설은 전망했다.

경주 혁신원자력연구단지 현장을 원격 조정으로 실시간 모니터링하는 드론,로또리치홈페이지작업자의 접근이 어려운 고위험 환경에서의 정밀 작업과 200㎏의 고하중 자재 운반이 가능한 양팔 로봇도 눈길을 끌었다.

자동 천공 로봇으로는 도로 중앙분리대 설치를 위한 천공작업(drilling)을,로또리치홈페이지실내 자율 주행 로봇으로는 빌딩 도장 작업을 자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

현대건설의 로보틱스랩 시연 모습 [현대건설 제공]
현대건설의 로보틱스랩 시연 모습
[현대건설 제공]


현대건설이 2019년 기술 개발을 시작해 현장에 적용 중인 콘크리트 3D프린팅은 최대 7개의 축으로 제어할 수 있는 다관절 로봇과 최적의 출력 조합을 추론하는 인공지능(AI) 모델을 활용해 기술 완성도를 높였다.

현대건설은 고령화와 기술 인력 감소 등 건설 현장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2020년 건설로봇 전담팀을 신설했다.이어 작년에는 건설사 최초로 건설로봇 특화 연구시설인 로보틱스랩을 열었다.

현대건설은 이번 시연회를 통해 최초로 외부에 공개한 로보틱스랩에 대형 테스트베드를 구축하고 기술 고도화에 나선다.이를 통해 건설 현장 자동화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국내외 건설사 및 로봇 개발사들과 협업하여 건설 맞춤형 로봇 기술 구현에 최선을 다해 건설 무인화와 자동화 혁신을 이끌겠다"고 밝혔다.

현대건설의 로보틱스랩 시연 모습 [현대건설 제공]
현대건설의 로보틱스랩 시연 모습
[현대건설 제공]




로또리치홈페이지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로또리치홈페이지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그랬던 미현씨가 이번에는 구 전 부회장의 손을 들어주며 다시 아워홈의 경영권이 구 전 부회장 측으로 넘어가게 됐다.

로또리치홈페이지,아무도 찾지 않는 고요한 호수에 길 잃은 작은 새가 입에 물고 가던 돌멩이 하나를 떨어뜨린 듯 기자의 마음에 잔잔한 물결이 일렁이기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