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아시안컵 경제 효과

NoiseAware Blog

cup c1

아시안컵 경제 효과

아시안컵 경제 효과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무인편대기에 최적화된 AESA 레이다 개발

AESA레이다가 탑재된 무인편대기 예상 이미지ⓒ한화시스템
AESA레이다가 탑재된 무인편대기 예상 이미지ⓒ한화시스템[데일리안 = 편은지 기자] 한화시스템은 국방과학연구소가 주관하는‘무인편대기용 AESA 레이다 기술개발’과제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한화시스템은 2026년 말까지 한국형 전투기(KF-21)와 복합 운용할 수 있는 무인편대기에 최적화된 AESA 레이다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

무인편대기용 AESA 레이다의 핵심은 소형·경량화다.한화시스템은 발열이 큰 레이다를 공기만으로 냉각할 수 있는‘공랭식 기술’을 적용한다.

기존 AESA 레이다와 달리 냉각 장비가 필요 없어 무게와 부피를 더 줄일 수 있다.특히,아시안컵 경제 효과이번 과제는 정부가 주관하는 첫 공랭식 AESA 레이다 개발 건으로,아시안컵 경제 효과이로써 '국내 최초의 공랭식 AESA 레이다'가 공식 탄생할 예정이다.

레이다의 신호를 주고 받는 안테나의 핵심 부품인 송수신 블록(TRB)의 크기도 대폭 줄였다.기존 브릭형 TRB를 타일형으로 압축해 부피를 50% 수준으로 줄여,아시안컵 경제 효과레이다의 성능을 유지하며 크기는 작게 만들 수 있게 됐다.

이처럼 공랭식 기술을 적용한 타일형 송수신 블록(TRB)으로 소형·경량화를 이뤄낸 한화시스템의‘무인편대기용 AESA 레이다’는 개발완료 시 무인기는 물론 경전투기급 항공기에도 즉시 탑재가 가능하다.

AESA 레이다는 공중·지상·해상 등의 다중 표적을 탐지 및 추적하고,동시 교전할 수 있는 최첨단 레이다로 송수신 신호 처리와 빔 통제 제어와 같은 완성도 높은 소프트웨어 기술이 레이다의 성능을 좌우한다.

한화시스템은 국방과학연구소 주관으로 KF-21에 탑재된 AESA 레이다를 개발한 국내 유일한 기업으로,검증된 소프트웨어 기술을 적극 활용해 완성도 높은 무인편대기용 AESA 레이다를 개발할 예정이다.

최근 글로벌 전쟁 양상은 최근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과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등에서도 보여지듯 ▲무인화 ▲지능화 ▲기동화 ▲네트워크화로 진화하고 있다.이에 전세계적으로 미래전을 대비한 신 무기체계 확보와 기존 무기체계의 성능개량 소요가 대두되고 있다.

박혁 한화시스템 감시정찰부문 사업대표는 “편대로 운영되는 무인기는 탐지추적·적방공망제압·전자전 등 각각의 임무를 수행하는 만큼 아군의 생존성과 공격력 향상을 위해 고도와 반경을 샅샅이 살피는 첨단 레이다 탑재가 핵심”이라며 “한화시스템은 다양한 항공기에 적합한 AESA 레이다 라인업을 확보해 유럽·아태지역을 비롯,아시안컵 경제 효과중동과 중남미 등 수출 지역을 확대해 나가며 K-방산 수출의 새로운 주역이 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아시안컵 경제 효과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아시안컵 경제 효과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바닷가 등 수원과 인접한 지역에만 세울 수 있는 대형 원전과 달리 부지 선정에 제약이 없다.

아시안컵 경제 효과,KDB산업은행(산은)과 한국해양진흥공사(해진공)는 지난해 12월20일 하림(팬오션)-JKL파트너스 컨소시엄을 HMM 인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