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킹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형사1부서 2부로 재배당
검찰이 문재인 전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의‘외유성 인도 방문’의혹 관련 고발 사건을 재배당하고 본격적인 수사에 착수했다.
서울중앙지검은 11일 형사1부(부장검사 김승호)가 맡고 있던 김정숙 여사 고발 사건을 형사2부(부장검사 조아라)에 재배당했다고 밝혔다.
국민의힘 이종배 서울시의원은 지난해 12월 말 김정숙 여사를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국고 손실,도킹횡령,도킹배임,도킹직권남용 혐의로 중앙지검에 고발했다.이 의원은 당시 김 여사의 2018년 인도 단독 방문과 관련해 “사실상 여행을 목적으로 예비비 4억원을 편성해 사용했다”며 “이는 명백한 불법”이라고 주장했다.
문 전 대통령이 지난달 출간한 대담 형식의 회고록‘변방에서 중심으로’에서 “지금까지도 아내가 나랏돈으로 관광 여행을 한 것처럼 악의적으로 왜곡하는 사람들이 있다”면서 “(우리나라 정상) 배우자의 첫 단독 외교”라고 밝힌 뒤,대통령 전용기 기내식 비용 등 문제가 불거지며 논란이 계속되고 있다.
도킹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도킹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코로나19 당시 어려움을 겪던 서민·소상공인에 대한 금융지원이 이어지다가 금리정책이 긴축 기조로 전환되면서 이들의 상환부담이 크게 늘어난 것 등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도킹,지난해 12월에는 나토의 연례 사이버방어 연합훈련에 한국이 처음 참가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