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로또1074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메타·구글·앤스로픽·퍼플렉시티 등과 접촉 중
[서울경제]
애플이 아이폰 등에 탑재하는 자체 인공지능(AI) 시스템에 페이스북 모회사인 메타플랫폼(메타) 등의 생성형 AI 모델을 접목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23일(현지 시간) 정통한 소식통을 인용해 애플이 자사의 모든 기기에 적용되는 AI 시스템인‘애플 인텔리전스’에 메타의 생성형 AI 모델을 통합하기 위한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고 보도했다.애플은 아이폰 운영체제 iOS를 비롯해 올해 새롭게 업데이트되는 소프트웨어에 AI 기능을 탑재할 예정이다.애플은 보다 정교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AI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른 업체들과 제휴를 맺기로 했는데 첫 번째 협력사는 챗GPT 개발사인 오픈AI로 알려졌다.크레이그 페더리기 애플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수석 부사장은 “챗GPT는 우리 고객들을 위한 최고의 선택”이라고 평가하며 “구글의 생성형 AI인 제마나이 역시 접목하기를 바란다”고 밝히기도 했다.
소식통에 따르면 애플은 메타와 구글 외에도 AI 스타트업 앤스로픽과 대화형 검색 엔진 퍼플렉시티의 서비스 역시 애플 인텔리전스 내 접목하기 위해 업체들과 접촉하고 있다.애플이 오픈AI 이외 다른 파트너사들과도 계약을 체결한다면 사용자들은 애플의 내부 시스템에 더해 사용할 외부 AI 모델을 자율적으로 선택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애플은 AI 업체들과 협력을 논의하면서 상호 간 직접적인 비용 지불에 대해서는 요구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대신 AI 업체들은 애플 인텔리전스를 통해 프리미엄 서비스 구독권을 판매할 수 있으며 애플은 앱스토어에서 하는 방식과 마찬가지로 구독 수익의 일부를 가져갈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