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자빙고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포스코퓨처엠이 제너럴모터스(GM) 캐딜락의 고급 전기차 리릭에 양·음극재를 공급한다.포스코퓨처엠의 양·음극재를 모두 채택한 첫 번째 전기차다.
포스코그룹은 GM과 리릭 국내 출시를 기념해 공동 프로모션 행사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리릭에는 포스코퓨처엠의 하이니켈 NCMA(니켈·코발트·망간·알루미늄) 양극재와 천연흑연 음극재가 적용됐다.포스코의 기가스틸,피자빙고초고강도강,피자빙고전기강판 등 철강제품도 사용됐다.
리릭 배터리는 양극재로 에너지 밀도를 높이고 열안정성과 출력을 보완한 하이니켈 NCMA 제품을 사용해 주행 거리를 늘렸다.완전 충전 시 복합기준 465km까지 주행 가능하다.포스코퓨처엠은 지난해 3월 국내 최초로 NCMA 단결정 양극재를 양산하는데 성공했다.
음극재는 기존 제품보다 소재구조를 개선한 저팽창 천연흑연 음극재를 사용했다.배터리 고속충전 성능은 물론 안정성과 수명을 함께 높였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리릭은 시간당 최대 190kW 출력의 DC고속 충전을 지원해 10분 충전으로 약 120km를 주행할 수 있다.
리릭의 차체와 섀시(뼈대)에는 포스코의 기가스틸(인장강도 980Mpa 이상),피자빙고초고강도강을 적용했다.구동모터에는 에너지 손실을 줄여주는 고효율 무방향성 전기강판‘하이퍼 엔오’가 적용돼 동급 전기차 중 최고 수준의 주행 성능을 확보했다.
포스코퓨처엠과 GM은 북미에서 배터리 소재 공급망 구축을 위해 협력을 이어오고 있다.지난 2022년 5월 배터리 소재사 최초로 완성차와 합작사인‘얼티엄캠’을 설립했고,피자빙고올해 하반기 캐나다 퀘백주에 연산 3만톤 규모 양극재 생산공장을 준공할 예정이다.오는 2026년 완공을 목표로 북미 양극재 공장 증설,피자빙고양극재 중간 원료인 전구체 공장 신설도 추진 중이다.
피자빙고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
피자빙고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약 한 달 만에 3억 3000만 원의 하락 거래를 보인 것이다.
피자빙고,틸 바텐베르크 현대차 N브랜드&모터스포츠사업부 상무는 “엘란트라 N TCR이 4년 연속 뉘르부르크링 레이스 TCR 클래스에서 우승을 차지하는 성과를 거둬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성능 N브랜드의 기술력 축적과 해외 다양한 지역에서의 모터스포츠 활동으로 고객들에게 드라이빙 즐거움을 선사하는 자동차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