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마르코 마린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7월16일부터 '카카오 미니 이모티콘 스튜디오' 베타 오픈
카카오가 메신저 서비스 카카오톡 이모티콘의 미니 버전인 미니 이모티콘 8종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미니 이모티콘은 카카오톡 대화 속에서 텍스트와 함께 자유롭게 사용 가능한 작은 크기의 이모티콘이다.카카오톡 대화 말풍선 안에서 텍스트와 함께 다양한 사물을 표현할 수 있으며,서로 다른 종류의 미니 이모티콘을 하나의 말풍선에 담을 수 있는 것이 기존 이모티콘과 차별화된 특징이다.
카카오는 지난 3월 미니 이모티콘을 도입하며 자체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해 '춘식이의 하루','핑크핑크 어피치','미니 문방구' 등 3종을 공개했다.이는 출시 이틀 만에 다운로드 1000만건을 돌파했다.
이번에 출시한 미니 이모티콘 8종은 지난 4월 카카오톡 카카오이모티콘 채널 메시지를 통해 설문에 참여한 약 40만 명의 이용자 선호도가 반영됐다.
설문 결과에서 인기가 높았던 잔망루피,망그러진곰,마르코 마린최고심,인사이드 아웃 등 캐릭터를 비롯해 라이프스타일 일러스트로 유명한 아티스트 이나피스퀘어,끼니와 협업한 미니 이모티콘을 선보인다.또한 특유의 그림체를 통해 다양한 브랜드와 콜라보하고 있는 이슬로,마르코 마린김다예 작가와의 협업도 진행됐다.미니 이모티콘 신규 8종은 카카오톡 앱 이모티콘 스토어에서 200초코(25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카카오는 창작자들을 위한 '카카오 미니 이모티콘 스튜디오'를 베타 오픈한다.모집기간은 7월16일부터 31일까지로 누구나 미니 이모티콘을 제작해 제안할 수 있다.자세한 내용은 카카오 이모티콘 스튜디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카카오는 향후 미니 이모티콘 스튜디오를 정식으로 오픈하며 새로운 창작자 생태계를 확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김지현 카카오 이모티콘 리더는 "미니 이모티콘은 창작자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선보인 만큼 창작자 생태계가 더욱 확장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이모티콘 서비스를 선보이며 카카오와 창작자가 상생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