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레하 월드컵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면역세포치료제 이뮨셀엘씨주 인니 시장 진출 채비
[파이낸셜뉴스] 지씨셀은 동남아 최대 제약그룹인 '칼베'의 자회사 비파마와 인도네시아 시장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지씨셀은 국내 개발 및 허가 신약으로는 유일한 자가 면역세포치료제 이뮨셀엘씨주의 인도네시아 시장 진출에 나선다.
지씨셀과 비파마는 간암 수술 후 치료제로는 전세계적으로 유일하게 승인된 약물인 자가 면역세포치료제 이뮨셀엘씨주의 인도네시아 시장 진출과 기술이전,레하 월드컵그리고 추가적으로 개발 중인 NK 세포치료제 파이프라인들 관련 폭넓은 전략적 협력 논의를 목적으로 한다.
비파마는 인도네시아 줄기세포 치료제 분야의 선도 기업으로,레하 월드컵인도네시아 최초의 GMP 제조 시설을 보유하고,레하 월드컵세포치료제 연구 개발 및 상업화 역량을 갖추고 있는 세포치료제 전문기업이다.
모회사인 칼베 그룹은 시총 7조원 규모의 동남아시아 최대 제약 그룹으로 지난 2023년 기준 약 2조5000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칼베 그룹은 현지 콜드체인 및 주요 병의원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어 협업을 통해 이뮨셀엘씨주의 빠른 해외사업 성과 달성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임스 박 지씨셀 대표는 “지씨셀의 세포유전자치료제 개발 관련 전과정 통합 밸류체인 역량과 칼베 그룹의 자회사인 비파마의 인도네시아 시장 내 위상 및 역량을 결합하면 현지 내 급부상하고 있는 차세대 항암 세포치료제 영역을 빠르게 선점해 입지를 확고히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