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8lotto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과기정통부,1회 디지털 심화쟁점 콜로키움 개최
AI 관심 국민들과 함께 AI 안전·신뢰·윤리 등 논의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오는 4일 정동 1928 아트센터에서 제1회 디지털 심화쟁점 콜로키움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디지털 심화쟁점 콜로키움은 26개 부·처·청이 합동으로 마련한 '새로운 디지털 질서 정립 추진계획'의 후속조치다.디지털 심화쟁점 해소를 위한 사회적 공론화의 일환으로 마련됐다.콜로키움은 발표자가 발표를 한 후 참여자와 자유롭게 의견을 조율해 나가는 토론 방식을 뜻한다.
이번 콜로키움은 뇌과학자이자 과학 인플루언서인 장동선 박사가 뇌과학자 시각에서 보는 AI 일상화의 영향과 미래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콜로키움 참여 시민들과 함께 AI 시대에 마주하는 새로운 쟁점,이를 해결하기 위한 정부의 노력으로서 'AI 서울 정상회의' 성과,글로벌 AI·디지털 규범 정립을 위한 앞으로의 역할에 대해 토론한다.
그간 정부는 AI가 이끄는 구조적 변화를 선제적으로 파악하고,새로운 디지털 질서의 필요성과 구체적 구상을 지속적으로 제시했다.이러한 구상을 담아 지난해 9월 정부는 새로운 디지털 질서의 기본방향으로서 '디지털 권리장전'을 수립하고 자유·공정·안전·혁신·연대라는 5대 원칙을 제시한 바 있다.
디지털 심화쟁점을 빠르게 해소하고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정부는 지난 5월21일 디지털 권리장전을 토대로 20대 정책과제를 구체화한 범부처 '새로운 디지털 질서 정립 추진계획'을 마련했다.그 중 국민적 관심,파급성이 높은 8대 핵심과제는 사회적 공론화,심층 정책연구 등을 통해 집중 관리하고 있다.
과기정통부는 관계부처와 협력해 AI 안전·신뢰·윤리 확보(5~6월)를 시작으로,디지털 접근성 제고(7~8월),88lotto딥페이크를 활용한 가짜뉴스 대응(9~10월),88lotto비대면 진료의 안정적 시행(11~12월) 순으로 사회적 공론화를 본격 추진한다.이를 통해 디지털 심화 시대에 대한 국민들의 수용성을 높이고 국민의 의견을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이번 콜로키움은 AI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공론화 플랫폼인 '디지털 공론장'을 통해 참가 신청을 받고 있다.현재 디지털 공론장에서는 AI 안정성,신뢰·윤리와 관련한 대국민 투표와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함께 진행 중이다.7월부터는 디지털 심화쟁점에 대한 논문 공모전과 국민 토론회도 추진해 국민들과 함께 변화를 창출해 나갈 계획이다.
강도현 과기정통부 제2차관은 "이번 콜로키움은 디지털 심화쟁점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를 돕고 공론화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한 오프라인 행사"라며 "지난달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AI 서울 정상회의에서 세계 시민들이 AI 기술의 안전·혁신·포용을 강조한 만큼 앞으로 공론화를 통해 우리 국민들의 의견을 반영한 AI 정책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88lotto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88lotto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H3는 기존 대형 로켓 H2A를 대체하기 위해 개발된 일본의 차세대 로켓으로 지난해에는 엔진 문제로 발사에 실패했다.
88lotto,부산(전력반도체), 대구(모터), 광주(자율주행), 안성(반도체장비), 오송(바이오 소부장) 등 각 지역에서는 맞춤형 지원방안 이행, 정주 여건 개선, 투자유치, 인력양성 등 소부장 생태계 강화를 위한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지역 간 협력 방안 등도 논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