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호주 골드코스트 호텔
NO.2: 호주 골드코스트 5성급 호텔
▲ 김상한 서울1부시장 직무대리(앞줄 왼쪽 세번째) 등이 '2024년 대한민국 미술축제' 추진 공동선언문 발표 행사에서 참석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올해 가을 광주와 부산,서울에서 열리는 대규모 미술 행사를 연계한 '대한민국 미술축제'가 처음 열립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예술경영지원센터는 올해 가을 광주비엔날레와 부산비엔날레,키아프 서울,프리즈 서울 등 미술 행사를 유기적으로 잇고 통합·홍보하는 행사인 '대한민국 미술축제'(Korea Art Festival)를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유인촌 장관은 지난 4월 서울시와 광주시,부산시,미술·관광 관계자와 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공동선언문을 발표한 바 있습니다.
이번 축제는 광주비엔날레(9월 7~12월 1일)와 부산비엔날레(8월 17~10월 20일)를 비롯해 서울에서 열리는 아시아프(7월 30~8월 25일),호주 골드코스트 호텔서울아트위크(9월 2~8일),호주 골드코스트 호텔키아프 서울(9월 4~8일),프리즈 서울(9월 4~7일)을 아우릅니다.
문체부가 지난해까지 개최한 '미술주간'이 전국 미술관과 화랑의 전시를 연계해 관람 혜택을 제공했다면,이번엔 대한민국 미술축제를 관광자원으로 만들고 관람객 참여를 확대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이와 함께 전국 미술관·화랑 329곳 등 전시기관이 참여해 기획전시와 연계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입장료 할인과 무료입장 혜택을 제공합니다.
광주·부산비엔날레 통합입장권을 구매하면 광주·부산비엔날레를 30%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습니다.
전국 주요 미술관 123곳의 입장료 할인·무료입장 혜택도 주어집니다.
한국철도공사의 특별 철도관광상품을 이용하면 광주 또는 부산비엔날레 입장권 할인 혜택과 함께 시간대별로 5~40%의 철도 승차권 할인도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해까지 미술주간에서 관람객 만족도가 높았던 프로그램 '미술여행'은 이번 축제를 맞아 다채로운 코스로 마련됩니다.
문체부는 9월 1~11일을 미술여행 주간으로 정하고 서울,인천,대전,호주 골드코스트 호텔광주 등 전국 7개 권역에서 전문해설사와 함께 지역의 미술관과 화랑을 여행하는 16개 코스를 운영합니다.
문체부 관계자는 "이번 축제의 관광 효과에 대한 기대가 매우 크다"며 "전국 곳곳에서 축제 분위기가 조성되고 많은 사람이 일상에서 미술을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대한민국 미술축제 공식 홈페이지(https://k-artfestival.com)와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koreaartfestival)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https://k-artfestival.com/ ]
(사진=연합뉴스)
호주 골드코스트 호텔
: 카샤 올롱그렌 네덜란드 국방장관은 3일(현지시간) 보도된 폴리티코와 인터뷰에서 우크라이나에 지원하려는 미국산 F-16 전투기 사용과 관련 이른바 ‘벨기에식 사용 제한’이 없다고 말했다.
호주 골드코스트 호텔,CJ제일제당 대표에 강신호…첫 공채 출신 부회장 승진CJ그룹 정기임원 인사…7년 만에 해 넘겨 단행2020년 이후 최소 규모 승진사진=CJ그룹CJ그룹이 주요 계열사인 CJ제일제당과 CJ대한통운의 대표이사를 교체하는 2024년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