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노르웨이 대 요르단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소방관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데 기여하고 싶습니다.”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이 27일 제주에서 열린‘소방관 회복지원 수소 버스 전달식’에서 버스 지원 배경에 대해 이처럼 밝혔다.현대차그룹은 지난해 전국 재난 현장에서 고생하는 소방관을 위해 회복지원차 8대를 지원하겠다고 발표했다.이후 강원,노르웨이 대 요르단경북,인천,전북,울산,충남 등에 차량을 지원했다.현대차그룹이 이날 제주에 인도한 수소 버스는 8번째 지원 차다.
지원 차량은 재난 현장 소방관들의 과로와 탈진을 예방하고 심신 회복을 돕는 쉼터로 활용된다.이날 행사가 열린 탄소 없는 섬(CFI) 에너지미래관에는 정 회장과 장재훈 현대차 사장,노르웨이 대 요르단남화영 소방청장,김애숙 제주도 정무부지사,고민자 제주소방안전본부장 및 제주 지역 소방관 30여 명,박일준 대한상의 상근부회장 등이 참석했다.
현대차그룹은 소방공무원 복지 향상에 지속적으로 힘을 쏟았다.정몽구 명예회장이 개인 재산을 출연해 만든‘현대차 정몽구 재단’은 2012년부터 순직 및 공상(公傷) 소방공무원 자녀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또 현대차그룹은 3월 소방청 및 자동차공학회,5개 대학 등과‘전기차 화재대응 소방기술 공동개발’을 위한 3개년 협약을 맺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