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프스부르크 대 도르트문트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앵커]
쌀은 단단하고 빻기가 힘들어 다양한 제품 개발이 쉽지 않았는데요.
가공이 쉽도록 물에 불리지 않아도 잘 빻아지는 '가루쌀'을 개발해 생산하고 있습니다.
대형 식품업체들도 이 가루쌀을 활용한 제품 개발에 뛰어들어 잇따라 신제품을 내놓고 있습니다.
이수연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하얀색 쌀 음료에 커피를 붓습니다.
녹차를 넣으면 영락없는 녹차라떼.
우유처럼 시리얼과 먹을 수도 있습니다.
국산 가루쌀을 이용해 우유와 맛이 비슷하고 칼슘도 들어있는 식물성 음료를 만들어,다음 달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치즈나 크림 등 우유를 써 온 여러 가지 제품에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민중식/신세계푸드 R&D담당 상무 : "우유를 잘 소화를 못 시키는 유당불내증이나 콜레스테롤이나 불편함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있어서 라이스(쌀) 음료를 선택함으로써 자주 소비하실 수 있게…."]
대표적 라면 업체인 농심도 가루쌀을 이용한 신제품을 시장에 내놓습니다.
기름에 튀기지 않고 말린 건면으로,밀가루나 튀긴 음식을 선호하지 않는 이들을 겨냥한 프리미엄 제품입니다.
가루쌀을 써서 일반 쌀면보다 식감이 더 부드럽다고 설명합니다.
[최영갑/농심 면마케팅팀장 : "쌀을 활용한다고 하면 맛적인 측면이라든가 영양이라든가 건강적인 측면에서 어필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게 됐고요."]
가루쌀은 일반 쌀보다 잘 부스러지도록 개발한 품종입니다.
물에 불리지 않아도 쉽게 빻을 수 있어 다양한 제품이 개발되고 있습니다.
[이지우/쌀 가공식품 업체 : "다른 품종을 사용했을 때는 전분기가 너무 많아서 어려움이 있었는데 이런 전분기를 충분히 잡아줄 수 있는 품종이 개발돼서 원재료로 사용하기에 좋은 것 같습니다."]
우리 국민이 밥으로 먹는 쌀은 해마다 줄고 있지만 가공식품으로 소비한 쌀은 3년 만에 25%가 늘어나 대조적입니다.
정부는 앞으로 가루쌀을 활용하게 되면 쌀 가공식품 시장이 더욱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이수연입니다.
촬영기자:신동곤 노동수/영상편집:박경상/그래픽:박미주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볼프스부르크 대 도르트문트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볼프스부르크 대 도르트문트채널 추가
▷ 네이버,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볼프스부르크 대 도르트문트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볼프스부르크 대 도르트문트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이 사건에서 가장 중요한 쟁점은 잠입취재의 필요성이었다.
볼프스부르크 대 도르트문트,부담금은 금전지급의무가 있고 공익사업 재원을 마련한다는 점에서 세금과 비슷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