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fnet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로이터와 AFP통신에 따르면 미국은 백악관 국가안보회의(NSC) 대변인을 통해 “미국은 볼리비아의 상황을 예의주시하고 있으며 진정하고 자제하기를 촉구한다”고 밝혔습니다.
우르줄라 폰데어라이엔 유럽연합(EU) 집행위원장은 엑스(X·옛 트위터)를 통해 “민주적으로 선출된 볼리비아 정부를 전복하려는 시도를 단호하게 규탄한다”고 말했습니다.
루이스 알마그로 미주기구(OAS) 사무총장도 “볼리비아에서 발생한 사건을 가장 강력하게 규탄한다.군은 합법적으로 선출된 시민 권력에 복종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볼리비아와 갈등을 빚어온 주변국들을 비롯한 중남미 주요국들도 쿠데타를 시도한 군부를 규탄하고 루이스 아르세 대통령의 현 볼리비아 정부를 지지한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가브리엘 보리치 칠레 대통령은 “우리는 우리 형제 국가의 민주주의와 합법적인 루이스 아르세 정부에 지지를 표명한다”고 말했습니다.
산티아고 페냐 파라과이 대통령도 “파라과이는 아르세 대통령이 비난한 바 있는 볼리비아군의 비정상적인 동원을 규탄한다.우리는 민주주의와 법치를 존중하기를 강력히 요청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밖에 안드레스 마누엘 로페스 오브라도르 멕시코 대통령,snfnet미겔 디아스카넬 쿠바 대통령,snfnet과거 볼리비아를 지배했던 스페인의 페트로 산체스 총리 등이 볼리비아의 쿠데타 시도를 규탄하고 현 정부와 민주주의를 지켜야 한다는 입장을 내놓았습니다.
앞서 이날 오후 볼리비아 군부 일부가 “무너진 조국을 되찾겠다”면서 전차와 장갑차 등을 동원해 대통령궁에 무력으로 진입했습니다.
그러나 아르세 대통령이 쿠데타 시도를 용납할 수 없다며 강경 대응을 천명하고 대법원과 경찰 등 주요 기관,snfnet시민들도 비판하자 군은 3시간여 만에 철수했습니다.
[사진 출처 : AP=연합뉴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snfnet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snfnet채널 추가
▷ 네이버,snfnet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snfnet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snfnet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LG에너지솔루션과 현대차 1% 웃도는 시세 냈습니다.
snfnet,가만히 생각해보면 옷은 제2의 피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