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캔 근황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2024년 준공 예정…난항 끝‘무산’
고양시는 1일 경기도가 CJ라이브시티와 협약 해제를 발표한 것과 관련 “108만 고양시민의 숙원사업인 CJ라이브시티가 무산되어 실망감이 매우 크다”고 밝혔다.
CJ라이브시티는 일산동구 장항동 약 32만 6400㎡(약 10만평) 부지에 최첨단 아레나를 포함한 테마파크,캔 근황한류콘텐츠 중심의 상업시설,캔 근황복합 휴식공간인 호텔 등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조성이 완료되면 연간 2000만명의 방문객 창출,캔 근황10년간 약 17조원 규모의 생산유발 효과,24만명의 고용유발 효과가 기대됐다.
당초 2021년 10월에 착공하여 2024년 준공 예정이었지만,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한 원자재 가격 급등,건설경기 악화,전력공급 시기 불투명 등으로 인해 2023년 4월 조성사업이 중단됐다.
CJ라이브시티는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경기도와 사업협약 등에 관하여 지난해 10월 국토교통부에 민관합동 건설투자사업(PF) 조정을 신청했다.PF조정위원회에서는 지난해 12월 완공기한 연장,전력공급 재개 지연에 따른 지체상금 감면,캔 근황▲전력공급 재개 시까지 재산세 면제 등을 담은 PF 조정안을 제안했다.
시 관계자는 “경기도가 사업 재추진 의지를 강력하게 표명했으므로 경기도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고양특례시가 한류콘텐츠의 중심으로 자리 잡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이어 “경기도는 구체적인 비전을 제시해 사업이 신속하게 재추진될 수 있도록 고양시와 긴밀하게 협력하길 기원한다”고 부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