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u-17 월드컵 브라질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앵커]
스마트폰에서 더욱 강력한 음성 인공지능,u-17 월드컵 브라질AI 기능을 구현하기 위한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구글이 차세대 음성 AI 비서 '제미나이 라이브'를 정식으로 출시했습니다.
다음 달로 예정된 애플의 신제품 출시를 앞두고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두 달이나 출시일을 앞당겼습니다.
보도에 유투권 기자입니다.
[기자]
구글이 지난 5월 공개한 음성 AI 비서 '제미나이 라이브'를 정식으로 출시했습니다.
단순히 노래를 틀어주거나 날씨를 알려주는 수준을 넘어 복잡한 명령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데이브 시트론 / 구글 제미나이 담당 이사 : (제미나이,) 겔만 교수님께 보낼 쪽지를 써줘.몸이 아파 수업에 빠졌고 며칠 더 시간을 달라고 요청하는 거야.(보시는 것처럼) 평소 같으면 몇 분이 걸렸을 일이지만,u-17 월드컵 브라질제미나이는 몇 초 만에 해냅니다.]
유튜브나 지메일 등 구글의 자체 서비스와 연동돼 앱과 앱 사이를 오가는 게 가능합니다.
[제니 블랙번 / 구글 제품 마케팅 매니저 : 서울 여행을 준비하기 위해 좋아하는 유튜브 제작자의 한국 음식 블로그를 찾아볼게요.영상을 챙겨 제미나이를 불러요.이렇게 여길 누르고 "이 영상에서 먹은 음식의 목록을 만들어줘"라고 말해요.(결과 나온 뒤) 여길 보세요.저는 보물찾기를 한 겁니다.]
친구처럼 자연스러운 대화도 가능해 중간에 말을 끊고 다른 주제로 넘어가도 응답할 수 있습니다.
유료 구독 서비스인 '제미나이 라이브'는 일단 영어로만 출시됐습니다.
당장은 안드로이드폰에서만 사용할 수 있지만,u-17 월드컵 브라질몇 주 안에 아이폰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입니다.
AI 경쟁에서 한발 뒤처진 애플도 신제품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다만,u-17 월드컵 브라질AI를 적용한 음성 비서의 탑재는 다소 늦어질 가능성도 거론되고 있습니다.
애플과 손을 잡은 챗GPT 개발사,u-17 월드컵 브라질오픈AI는 차세대 대화형 AI,GPT-5의 공개도 서두르고 있습니다.
매년 10월 신제품을 공개한 구글이 이번에 두 달이나 시점을 앞당긴 건 치열한 AI 경쟁에서 우위를 선점하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됩니다.
YTN 유투권입니다.
영상편집 : 임현철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