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알 마드리드 대 나폴리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이미연 커맨드센터장 "서비스로봇 통해 더 나은 의료 환경 조성 기여”한림대성심병원이 최근 2건의 의료로봇 국책과제 수행기관으로 선정되며 서비스로봇의 의료기관 확대·보급에 속도를 내고 있다.
병원은 최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RaaS 기반 스마트병원 서비스 로봇 운영 선도모델 개발 및 확산’사업 참여기관으로 선정됐다.사업은 빅웨이브로보틱스와 피플앤드테크놀러지 등 관련 기업들과 함께 수행하게 된다.수행기간은 오는 12월까지다.
관련해 병원은 총 7종 73대의 의료서비스로봇을 운영해 왔다.이 경험을 바탕으로 병원에 최적화된 로봇 운용 시나리오 개발과 고도화,레알 마드리드 대 나폴리신규 로봇 실증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서비스로봇 도입을 희망하는 병원에 현장 컨설팅과 맞춤형 시나리오를 제공하고 실제 로봇 사용량에 비례한‘과금 구독 서비스’를 개발해 수요 병원들의 로봇 도입 부담을 최소화할 방침이다.앞으로 의료기관 10개소에 서비스로봇을 확산한다는 게 병원의 목표다.
이와함께 병원은 ▲클라우드 기반 RaaS 플랫폼 고도화 ▲로봇 운용 적합성 온라인 평가 시스템 개발 ▲로봇 도입 전주기 변화관리 모델 개발 ▲프로세스 연계 로봇 서비스 개발 및 실증 등도 추진할 예정이다.로봇 산업의 새로운 사업 모델을 창출하고 로봇시장의 대중화도 이끈다는 계획.
또한 병원은 2028년 말까지 한국로봇융합연구원과 함께 병원 방역 로봇의 국제 표준 2건을 개발하는 국책과제도 수행 중이다.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의‘스마트병원을 위한 병원 내 자율 살균·소독 로봇 국제표준 개발’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것.
관련해 코로나19 이후 병원과 공공장소 감염 예방 중요성이 증대되면서 방역로봇의 필요성이 대두되었다.문제는 국제표준의 부재와 제조사별 제각각의 기준과 기능으로 인해 안전성과 방역 신뢰성을 확보하기 어려운 실정이었다.여기에 제조사별 호환성 문제로 추가 비용도 발생할 수 있었다.
이를 해결코자 한림대성심병원은 병원 내 자율 살균·소독 로봇의 기능적 요구사항과 로봇을 이용한 스마트병원 내 자율 소독 서비스 지침 등의 국제 표준안을 개발 중이다.
이를 통해 향후 방역 로봇의 글로벌 표준을 선도하고 병원 내 감염 예방과 효율적인 방역 시스템 구축에 기여하겠다는 목표다.아울러 스마트 방역 기술을 확산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사업을 수행하는 이미연 한림대의료원 커맨드센터장(한림대성심병원 방사선종양학과 교수)은 “RaaS 기반 로봇 운영 모델 개발을 통해 병원의 로봇 도입을 활성화하고 방역로봇 국제 표준 개발을 통해 글로벌 로봇 시장에서 기준이 될 것”이라며 “과제를 성공적으로 수행하여 국내외 다양한 병원에서 서비스 로봇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의료 환경을 조성하는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레알 마드리드 대 나폴리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레알 마드리드 대 나폴리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AI에 대한 가능성이 가장 높은 공격을 파악하고 신속하게 보호하는 데 방어 우선순위를 둔다면 보안 위험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AI 도입을 피하지 않고 AI가 가진 잠재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현명한 활용 방법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레알 마드리드 대 나폴리,청강대에는 '더는 죽을 수 없다'라는 제목의 대자보가 붙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