챔피언스리그 경고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FAO,가격지수 발표…유지류 3.1% 오르고 곡물 3.0% 내려
[연합뉴스 자료 사진]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올해 3∼5월 석 달째 이어졌던 세계식량가격 상승이 지난 달 멈췄다.
6일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유엔 식량농업기구(FAO)가 발표한 지난달 세계식량가격지수는 120.6으로 전달과 같았다.
세계식량가격지수는 올해 2월 117.4에서 3월 119.0,챔피언스리그 경고4월 119.3,5월 120.6으로 석 달 연속 상승했지만 지난달에는 5월과 동일한 수치를 기록했다.
FAO는 곡물·유지류·육류·유제품·설탕 등 5개 품목군별로 식량가격지수를 매월 집계해 발표한다.
지수는 2014∼2016년 평균 가격을 100으로 두고 비교해 나타낸 수치다.
품목군별로 보면 지난달 유지류 가격지수는 131.8로,전달 대비 3.1% 상승했다.팜유는 국제 수입 수요가 회복되면서 가격이 상승세로 전환됐다.대두유는 미주 국가의 바이오연료 수요로 인해,해바라기씨유는 흑해 지역 수출 가용량 감소로 인해 각각 가격이 상승했다.유채씨유는 큰 가격 변동이 없었다.
설탕 가격지수는 119.4로,1.9% 상승했다.브라질의 5월 수확량이 전망치에 비해 저조했고,건조한 기후가 지속되면서 생산량에 대한 우려가 제기돼 가격이 올랐다.인도의 불규칙한 몬순(우기) 강우량,유럽연합(EU)의 수확량 전망치 하향 조정 역시 가격 상승에 영향을 줬다.다만 미 달러화 대비 브라질 헤알화 약세로 인해 가격 상승 폭은 제한적이었다.
유제품 가격지수는 127.8로,1.2% 올랐다.버터,탈지분유는 수요 증가에 따라,챔피언스리그 경고전지분유는 오세아니아 지역의 생산량 저조 여파로 각각 가격이 상승했다.치즈는 국제 수입 수요 둔화로 인해 가격이 하락했다.
정부는 식품 재료의 국제가격 상승에 따른 식품기업의 경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할당관세 적용 품목을 30개 품목에서 37개 품목으로 확대했다.
반면 곡물 가격지수는 115.2로,전달 대비 3.0% 내렸다.밀은 북반구에서 수확이 진행되면서 가격이 떨어졌다.카자흐스탄,우크라이나 등 주요 수출국의 밀 생산 전망 개선과 튀르키예의 밀 수입 일시 금지 조처도 밀 가격 하락에 영향을 미쳤다.
옥수수는 아르헨티나,챔피언스리그 경고브라질의 생산량과 미국 내 재배 면적이 예상치를 웃돌 것으로 전망돼 가격이 하락했다.쌀 가격은 거래가 저조해 내렸다.
육류 가격지수는 116.9로,0.1% 하락했다.가금육 가격은 공급량 확대로 떨어졌으나,돼지고기 가격은 수입과 북미 지역 내수가 유지돼 상승했다.소고기 가격은 공급과 수요가 균형을 이뤄 전달과 동일한 수준을 유지했다.
[농림축산식품부 제공.재판매 및 DB금지
챔피언스리그 경고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챔피언스리그 경고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라이너, '자동 하이라이트' 신규 기능 추가[라이너 제공] (서울=연합뉴스) 홍국기 기자 = 생성형 인공지능(AI) 스타트업 라이너는 자사의 AI 에이전트 서비스인 '라이너 코파일럿'에 자동 하이라이트 기능을 추가했다고 22일 밝혔다.
챔피언스리그 경고,여성가부 '2024 청소년 통계'97% "양성평등 지향·가정형편 따른 차별 안돼"84% "정치 관심갖고 사회 참여 필요" 목소리 /사진=연합뉴스 [파이낸셜뉴스] 우리나라 청소년들이 가장 선호하는 직장은 대기업인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