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쇼트트랙 월드컵 중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2분기 주력 사업과 미래 성장 사업의 '균형 잡힌 질적 성장' 지속
LG전자는 올해 2분기 매출액 21조7009억원,영업이익 1조1961억원을 기록했다고 5일 공시했다.전년 동기 대비 각각 8.5%,쇼트트랙 월드컵 중계61.2% 증가했다.특히 영업이익은 2분기 기준 1조원을 처음으로 넘겼다.
LG전자는 주력 사업과 미래 성장사업이 균형 잡힌 질적 성장을 이뤘다.생활가전 사업은 동종업계 대비 단연 돋보이는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2분기는 계절적 성수기를 맞은 에어컨 사업이 실적에 기여했다.특히 AI를 탑재한 휘센 스탠드 에어컨 6월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80% 이상 늘었다.
전장 사업은 프리미엄 제품 판매 비중을 더욱 확대하는 동시에 LG 알파웨어 솔루션을 선보이는 등 완성차 업체의 SDV(소프트웨어 중심 차량) 전환에 발맞춰 미래기술 분야에 대응하고 있다.
홈 엔터테인먼트사업은 액정표시장치(LCD) 패널 등 원가 상승 요인이 이어졌으나 유럽 등 선진 시장의 프리미엄 올레드 TV 판매가 점진 회복 추세다.효율적 운영을 지속하는 가운데,webOS 콘텐츠·서비스 사업이 실적 기여도를 높이고 있다.
비즈니스솔루션 사업은 온디바이스 AI 노트북 'LG 그램',쇼트트랙 월드컵 중계세계 최초 해상도·주사율 가변형 게이밍 모니터 등 프리미엄 IT 제품을 선보이며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상업용 디스플레이에 AI를 적용하는가 하면,전자칠판 등 맞춤형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제품들로 에듀테크 시장 공략에도 속도를 낸다.로봇,전기차 충전 등 유망 신사업의 조기 전력화 노력도 지속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