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항 조이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일본이 새로운 주력 대형 로켓인 H3 3호기 발사에 성공했습니다.
교도통신과 현지 공영방송 NHK에 따르면 일본 우주항공연구개발기구(JAXA)는 오늘(1일) 낮 12시 6분께 규슈 남부 가고시마현 다네가시마(種子島) 우주센터에서 H3 3호기를 발사했습니다.
로켓에 탑재된 지구 관측위성 '다이치 4호'는 발사 시점으로부터 17분 지난 낮 12시 23분께 예정된 궤도에 투입됐습니다.
H3가 인공위성을 궤도에 성공적으로 올려놓은 것은 처음입니다.
다이치 4호는 무게가 약 3t이고,대항 조이높이는 약 6.4m입니다.야간이나 악천후에도 관측할 수 있는 레이더가 장착돼 화산 활동이나 재해 피해 상황 등을 파악하는 데 유용하게 쓰일 것으로 전망됩니다.
JAXA와 미쓰비시중공업이 위성 발사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개발한 H3는 현재 주력 기종인 H2A의 후속 모델입니다.
H3는 H2A보다 엔진 1기당 추진력이 약 40% 강하고,대항 조이발사 비용은 절반 수준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JAXA가 지난해 3월 발사한 H3 1호기는 2단 엔진 점화 장치 이상으로 임무 달성에 실패했고,대항 조이올해 2월 쏘아 올린 2호기는 성공했습니다.
H3 1호기에는 지구 관측위성 '다이치 3호'가 실렸으나 발사 실패로 소실됐고,대항 조이2호기에는 다이치 3호와 중량이나 무게중심이 비슷한 모의 위성이 탑재됐습니다.
교도통신은 H3에 대해 "일본의 우주 수송을 책임지고 세계에서 수요가 확대하는 위성 발사 사업에 본격적으로 참여하는 것을 시야에 두고 제작한 기종"이라고 설명하고 "발사 성공으로 본격적으로 운용하는 데 탄력이 붙게 됐다"고 전했습니다.
요미우리신문도 "H3는 향후 20년 정도 일본 우주 수송의 핵심을 맡을 기간 로켓"이라며 "실용화를 위한 큰 진전을 이뤘다"고 평가했습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홈페이지 = 9pghjn
대항 조이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대항 조이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이후 비행체 후방에 장착된 제트엔진을 켜서 강한 추진력을 얻어 제트기처럼 빠른 속도로 비행한다.
대항 조이,‘김대중 자서전’(2010)에서 DJ는 “나는 원래 정·부통령제와 대통령의 4년 중임 방식을 주장했다”고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