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2년 프로야구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이용자 피드백,넥슨 FPS 개발 노하우로 게임 고도화
PVE 슈팅게임으로 포지셔닝.PVP 업데이트 계획 없어
퍼스트 디센던트 개발을 총괄한 이범준 넥슨 PD가 '퍼스트 디센던트' 개발 비화를 공개했다.
'퍼스트 디센던트'는 넥슨 자회사 넥슨게임즈가 약 4년 동안 개발한 루트슈터 게임으로 국내 게임업계에서는 처음으로 선보이는 장르작이다.루트슈터는 국내 게임 이용자보다 글로벌 이용자에 매우 친숙한 장르로 2013년 워프레임,1992년 프로야구2018년 데스티니 가디언즈 이후 성공한 게임이 나오지 않은 불모지로 꼽힌다.
신작 가뭄이었던 루트슈터 장르에 퍼스트 디센던트가 출시된다는 소식에 장르팬들이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스팀에 따르면 '퍼스트 디센던트'의 위시리스트에서 5위를 차지하고 있다.또한 '더 디센던트'를 '퍼스트 디센던트'로 혼동하는 해프닝이 발생,'더 디센던트'는 동접자 12만명을 돌파하기도 했다.
'퍼스트 디센던트'가 흥행할 것으로 기대되는 이유는 개발진들이 개발 단계부터 이용자와 긴밀하게 소통하고 피드백을 바탕으로 게임을 개선하면서 이용자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있어서다.
이범준 PD는 "기대 이상으로 루트슈터 이용자들의 피드백 참여 비율이 높았고,루트슈터를 해본 이들이다보니 요구하는 사안들이 많았다.이용자들의 눈높이에 맞추기 위해 스토리도 갈아엎고 검토를 다시하기도 했다"며 "요구사항을 테스트마다 반영했고,솔직하게 의견을 듣고 밝히면서 게임을 많이 개선했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내부 개발진의 역량도 적극 활용했다.넥슨이 다수의 슈팅 게임을 서비스해 온 게임사인만큼 퍼스트 디센던트 개발진은 이들의 노하우도 전수받았으며 다수의 슈팅 게임에서 독특한 포지셔닝을 하는 방안을 모색했다.서든어택,더 파이널스 등 넥슨의 슈팅게임은 사람과 경쟁하는 플레이어대플레이어(PVP)가 핵심 콘텐츠인데 이와 달리 퍼스트 디센던트는 플레이어대환경(PVE) 게임이다.
이범준 PD는 "대부분 PVP 게임인데 개발진은 순수한 PVE 슈팅 게임을 만들고자 했고,다른 루트슈터 장르에 PVP 콘텐츠가 있지만,1992년 프로야구퍼스트 디센던트는 PVP 모드를 업데이트할 계획이 없다"며 "PVE에 집중하고 관련 콘텐츠를 계속 만들어 공급한다는 것이 차별점"이라고 설명했다.
'퍼스트 디센던트'는 내달 2일 정식 출시 이후 8주 동안 프리 시즌을 운영한 후 시즌1 업데이트를 진행한다.세달 간격의 시즌제로 운영하며 매 시즌마다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달 마다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수집 콘텐츠를 공급하는 것을 목표로 업데이트를 준비 중이다.시즌 별로 신규 계승자(캐릭터)와 얼티밋 계승자가 업데이트된다.넥슨에 따르면 트레일러에 공개됐던 계승자 '루나'를 5주차에 추가할 예정이다.
주민섭 디렉터는 "계승자,무기,보스,던전,1992년 프로야구신규 시스템 등이 시즌마다 업데이트될 예정"이라며 "첫번째 과제는 앞으로 새로운 것을 꾸준히 늘려가는 것이고,이용자들이 수집한 것들을 어디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할지를 해결하는 것이 두번째 과제"라고 말했다.
1992년 프로야구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
1992년 프로야구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사진=tvN) *재판매 및 DB 금지[서울=뉴시스] 박주연 기자 = tvN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가 종영 후에도 '선재앓이' 열풍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드라마 속 촬영지들이 덩달아 인기다.
1992년 프로야구,59%, 체세포 수 1등급 비율은 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