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7일 캔자스시티 로열스 시카고 화이트삭스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 앵커▶
곧 여름 휴가철이죠.
세계 유명 도시마다 사람이 많이 몰릴 겁니다.
도시에 활력도 돌고 주민들도 좋아할 것 같지만,2024년 04월 17일 캔자스시티 로열스 시카고 화이트삭스현지에선 너무 많은 관광객 때문에 골치 아파하기도 한다는데요.
스페인에서는 물총을 쏘며 "관광객은 떠나라"고 외치는 시위까지 벌어졌습니다.
장유진 기자입니다.
◀ 리포트▶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한 식당.
거리를 가득 채운 사람들이 식당에 온 관광객들에게 물총을 쏩니다.
"관광객은 이곳을 떠나라!"
식당 손님들은 당황한 표정을 지으며 자리에서 일어납니다.
물총을 쏘거나 소리 치는 사람들은 현지 주민들.
이들은 너무 많은 관광객들이 이 도시에 몰려 살기 힘들다며 하소연합니다.
관광객들이 많이 몰리면서 소음과 교통체증,2024년 04월 17일 캔자스시티 로열스 시카고 화이트삭스쓰레기 등의 문제는 물론이고 부동산 가격이 치솟으면서 정작 주민들이 살 곳이 없다는 겁니다.
[조안 나바로·베르트란/바르셀로나 시민]
"식당과 호텔은 정말 큰 돈을 벌고 있지만,2024년 04월 17일 캔자스시티 로열스 시카고 화이트삭스(바르셀로나의) 모든 사람들이 매우 가난한 상황이고 살만한 돈도 없습니다.그것은 문제입니다."
기록적인 엔저로 관광객들이 몰리고 있는 일본에서는 관광객들을 제한하기 위한 방안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일본 야마나시현은 이번 달부터 후지산 입장료를 1천엔에서 3천엔으로 3배 인상하고 입장객 수도 4천 명으로 제한했습니다.
[와카기 시오타로/후지산 레인저]
"제가 일을 하면서 알게 된 것은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면 어떻게 하든 쓰레기가 쌓이는 것입니다."
또 이탈리아 베네치아는 몰려드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세계 최초로 '도시 입장료'를 걷고 있습니다.
세계 곳곳의 유명 도시들이 지나치게 많은 관광객들로 몸살을 앓고 있지만 주민과 관광객 모두를 만족시키기는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MBC뉴스 장유진입니다.
영상편집: 박천규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 카카오톡 @mbc제보
2024년 04월 17일 캔자스시티 로열스 시카고 화이트삭스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2024년 04월 17일 캔자스시티 로열스 시카고 화이트삭스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최 목사는 김 여사가 자신의 청탁을 받고 총무비서관실 조모 과장을 통해 국가보훈처 사무관을 소개해줬다고 주장했는데, 이와 관련해 검찰은 최 목사를 상대로 조 과장과 연락한 시기와 내용 등을 구체적으로 조사할 것으로 보입니다.
2024년 04월 17일 캔자스시티 로열스 시카고 화이트삭스,통계청은 “귤의 경우 노지 출하량이 감소한 데다 과일 수요가 많아 가격이 높게 형성됐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