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크리스티안 벤테케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중국이 일부 국가에 무비자 입국을 허용하기로 결정한 이후 하계 관광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5일 중국 관영 글로벌타임스(GT)는 중국이 다음 달부터 비자 면제 정책을 시행키로 한 호주,뉴질랜드,크리스티안 벤테케폴란드에서 중국행 관광 예약이 급증하고 있다고 보도했다.앞서 중국 외교부는 다음 달 1일부터 관련 국가의 일반 여권을 소지한 국민이 업무,크리스티안 벤테케관광,친지 방문,경유 목적으로 무비자로 중국에 입국해 15일간 체류할 수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중국 온라인 여행 예약 플랫폼인 씨트립에 따르면 3개국의 여름 중국 여행 예약은 전년 대비 40% 증가했다.상위 여행지로는 상하이,베이징,크리스티안 벤테케중국 남부 광둥성 광저우,크리스티안 벤테케남서부 쓰촨성 청두 등이 이름을 올렸다.씨트립은 "비자 면제 정책이 시행된 후 3국의 중국 여행은 더욱 늘어날 것"이라며 "이미 예약이 크게 증가하는 추세"라고 말했다.
올해 현재까지 호주에서 중국으로의 여행 예약 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155% 늘었고,크리스티안 벤테케뉴질랜드 출발의 경우 60% 증가했다.앞서 중국-호주 간 항공편은 전년 동기 대비 220% 급증했고,크리스티안 벤테케중국-폴란드 간 항공편은 팬데믹 이전 수준의 약 70% 수준으로 회복됐다.
중국은 국경 간 여행을 촉진하고 외국인 방문객을 유치하기 위해 프랑스?스위스,말레이시아를 포함해 점점 더 많은 국가로 시범 비자 면제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있다.한국은 아직 면제 대상국이 아니다.
중국 국립이민국 자료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중국 이민국이 검사한 출입국 건수는 1억4100만 건으로 전년 동기 대비 117.8% 증가했다.이 중 외국인의 출입국 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305.2% 증가한 1300만명을 웃돈 것으로 조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