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월드컵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용석우 삼성전자 사장 사내 기고글
화질·음질 개선하고 AI 가전 제어 허브 역할
삼성전자 "AI 가전 누적 판매량 150만 대 돌파"
용석우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장 사장은 15일 TV에 인공지능(AI) 기술을 결합한 'AI TV'를 통해 "기존 스크린으로 하지 못했던 새로운 경험을 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용 사장은 이날 삼성전자 뉴스룸 기고를 통해 "TV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모두에서 혁신을 주도해 온 삼성전자는 이제 AI로 기존의 한계를 극복하고 차세대 TV의 정의를 제시한다"면서 AI TV가 제공할 혁신 가치로 △AI 홈 △고해상도 시청 경험 △모두를 위한 TV 등을 제시했다.
용 사장은 AI TV가 사물인터넷(IoT) 플랫폼인 '스마트싱스'를 통해 다른 AI 기능을 담은 가전을 연결하고 'AI 홈'의 지휘본부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삼성 AI TV의 '데일리 보드'를 통해 TV 내에서 집 안의 3차원 지도를 확인하고 빈 방의 에어컨이나 조명 등을 원격 관리하는 '홈 허브' 역할을 맡는다는 설명이다.
또 고성능 AI 칩을 활용해 이미지의 해상도를 높여 주는 '업스케일링'을 적용하면 "경기장이나 영화관·공연장의 VIP 좌석에서 보는 듯한 탁월한 직관 경험을 줄 것"이라고 내다봤다.음질 역시 AI 최적화를 통해 현장 환호성 등을 생생하게 즐길 수 있게 된다.아울러 삼성은 광학식 문자 인식 기술을 통해 자막을 실시간으로 음성으로 바꾸는 '들리는 자막' 등을 통해 저시력자의 TV 접근성을 높이고 있다.
용 사장은 스마트싱스와 더불어 삼성 스마트 TV의 운영체제(OS) '타이젠'이 TV에 AI 기술을 접목하는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그는 "제품이나 서비스 플랫폼의 경계 없이 다양한 AI 기기와 연결을 통해 사용자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더 새롭고 강력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디바이스 플랫폼 혁신 시대를 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삼성전자는 이날 AI TV와 모니터,2022년 월드컵냉장고,2022년 월드컵세탁기,2022년 월드컵에어컨을 포함한 AI 가전의 누적 판매량이 7월 말 기준 150만 대를 돌파했다고 밝혔다.9월 초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24'에도 AI 가전을 대거 선보일 예정이다.삼성전자 관계자는 "일상에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AI 기능을 탑재하고 여름철에도 부담 없는 에너지 관리가 가능한 AI 가전 수요가 크게 늘고 있다"고 밝혔다.
2022년 월드컵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2022년 월드컵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사진=국회사진취재단]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8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 매직짐 휘트니스에서 열린 직장인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2년 월드컵,1년 뒤에는 무려 60억원이라는 수익을 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