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 아탈 총리
가브리엘 아탈 프랑스 총리는 7일(현지시각) 프랑스 총선 출구 조사 결과 범여권이 1당 지위를 확보하지 못한 데 대해 에마뉘엘 마크롱 대통령에게 사의를 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아탈 총리는 7일 기자회견을 열어 "오늘 밤 내가 대표했던 정당은 과반수를 확보하지 못했다"며 "내일 아침 대통령에게 사직서를 제출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아탈 총리는 다만 필요한 기간에는 직무를 계속 수행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마크롱 대통령의 총애를 받는 아탈 총리는 교육부 장관직을 수행하다가 올해 1월 5공화국 최연소 총리로 발탁됐습니다.
마크롱 대통령의 조기 총선 결정으로 6개월 만에 총리직에서 물러나게 됐습니다.
아탈 총리는 선거 결과에 대해선 "오늘 밤 극단 세력이 절대다수를 차지하지 못한 것은 우리의 결단력과 가치의 힘"이라며 "나는 우리 시민이 극단적 세력을 선택하도록 내버려 두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아탈 총리는 이번 총선에서 자신의 지역구에서 재선돼 의원 활동을 이어갑니다.
(사진=AP,키움연합뉴스)
키움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키움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During the past 24 hours, the Israeli army killed 92 Palestinians and wounded 156 others, bringing the total death toll to 30,320 and injuries to 71,533 since the Israel-Hamas conflict broke out on Oct.
키움,뉴스1[서울경제] 식중독 유발균인 살모넬라균에 오염된 음식을 판매해 다수 손님이 상해를 입고 1명이 숨진 식중독 사고와 관련해 법원이 가게 업주에게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