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프로야구 h2 카드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일방통행로 역주행하더니 인도 덮쳐
사망 9명,부상 4명…운전자는 급발진 주장
[서울=뉴시스] 이수정 기자 = 7월 첫날인 1일 밤시간대 서울 도심 한복판에서 승용차가 인도로 돌진해 13명의 사상자를 내는 대형 교통사고가 발생했다.
이날 오후 9시27분께 서울 지하철 2호선 시청역 인근 교차로에서 제네시스 차량이 BMW,프로야구 h2 카드소나타 등 차량을 차례로 친 후 횡단보도에 있던 보행자들을 덮치는 사고가 발생했다.
주변 식당가에서 저녁식사를 하기 위해,또는 식사를 마친 뒤 귀가하려고 이동하는 사람들로 북적이는 시간대였다.특히 사고 현장은 서울 도심 한복판인 시청역 인근 교차로인데다,차량이 횡단보도 앞에서 신호를 기다리던 시민들을 덮치면서 인명피해가 커져 아수라장을 방불케 했다.
뉴시스가 경찰,소방당국,목격자 발언 등을 종합해보면 사고를 낸 제네시스 차량은 웨스틴조선호텔을 빠져나오고선 일방통행인 서울 중구 세종대로 18길을 역주행했다.
이 차량은 정주행하던 BMW,프로야구 h2 카드소나타 등 차량을 차례로 친 후 인도를 덮치고 횡단보도에 있던 보행자들에게도 피해를 끼쳤다.
사고 상황을 목격한 이들은 당시 큰 소리가 연달아 났고,차량이 갑자기 방향을 틀어 횡단보도 앞 시민들과도 충돌했다고 설명했다.
이 사고로 9명이 숨지고 4명이 다쳤다.당초 사망자는 6명으로 집계됐으나 심정지로 이송됐던 3명이 병원에서 사망 판정을 받으며 사망자가 9명으로 늘었다.
사망자 9명은 일대를 지나던 행인으로 30대~50대 남성이었다.30대가 4명,40대가 1명,50대가 4명이었다.
부상자 4명 중 1명은 중상,3명은 경상이다.중상자를 비롯해 이들 모두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상태다.
중구청은 사망자들의 신원이 확인되는 대로 유가족에게 알릴 예정이다.
최초 확인된 사망자 6명은 영등포병원 장례식장으로 이송됐다.심정지 상태였던 3명 중 2명은 국립중앙의료원,나머지 1명은 신촌 세브란스병원으로 옮겨졌다 이내 숨졌다.
사고 차량 운전자인 남성 A(68)씨는 현장에서 검거됐고,우선 병원으로 옮겨졌다.A씨는 차량 급발진이라고 주장했으나 목격자들은 급발진으로 보이지는 않는다는 반응이었다.급발진이면 차량이 더 나아가지 못하는 상황까지 주행이 이어져야하는데 그렇지 않았다는 주장이다.
경찰은 이날 오전 10시께 서울 남대문경찰서에서 사고 관련 브리핑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