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탈란타 대 베로나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조현상 부회장 등 대표 선임
매출 7조원대,자산 5조원대
전기차 소재·바이오에 주목
효성그룹에서 독립한 HS효성그룹이 1일 공식 출범한 가운데 HS효성그룹이 제시한‘가치 경영’실천을 위해 신사업 진출 속도를 올릴 것으로 전망된다.HS효성이 주목하고 있는 신사업으로 전기차,아탈란타 대 베로나바이오 등이 꼽히고 있다.
HS효성은 1일 공식 출범하며 조현준 효성그룹 회장 동생인 조현상 효성그룹 부회장과 안성훈 효성중공업 부사장을 초대 대표이사로 선임했다.이와 함께 지원본부장에 신덕수 전무(전 효성 전략본부 임원),아탈란타 대 베로나재무본부장에 이창엽 전무(전 효성 재무본부 임원)를 앉혔다.
앞서 효성그룹은 지난달 14일 임시 주주총회를 열고 이달 1일부터 기존 지주사인 ㈜효성과 신설 지주사인 HS효성 2개의 지주사 체제로 분할하는 안건을 승인했다.분할 비율은 순자산 장부가액 기준으로 ㈜효성과 HS효성이 각각 0.82대 0.18이다.
HS효성그룹은 고부가가치 소재 사업을 하는 HS효성첨단소재를 필두로 ▷HS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HS효성홀딩스USA ▷HS효성더클래스 ▷HS효성토요타 ▷HS효성비나물류법인 등을 주요 계열사로 보유하고 있다.신설지주의 매출 규모는 7조원대,아탈란타 대 베로나자산 규모는 5조원대이다.
핵심 계열사인 HS효성첨단소재는 글로벌 타이어코드 시장에서 50%가 넘는 점유율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하고 있다.다양한 첨단 산업에 사용돼 슈퍼 섬유라고 불리는‘탄소섬유’도 양산,아탈란타 대 베로나글로벌 1위 업체인 일본 도레이첨단소재를 추격하고 있다.디지털 전환(DX) 사업을 하는 HS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공장에서 나오는 데이터를 활용해 기업 간 거래(B2B)용 AI 시스템을 개발할 계획이다.
HS효성은 주력 사업을 주축으로 신사업 확대도 가속화할 것으로 업계는 내다보고 있다.기존 사업 포트폴리오만 고수할 시 기업 가치를 끌어올리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기 때문이다.핵심 계열사인 HS효성첨단소재의 한 해 영업이익 규모는 2000억원대 규모로,다른 기업들의 주력 계열사 실적과 비교했을 때 상대적으로 적다.
조현상 부회장이 공식 출범사에서 가치 경영을 화두로 던진 만큼 HS효성의 신사업 진출 속도는 예상보다 더욱 빨라질 수 있다.조현상 부회장은 출범사에서 “HS효성은 주주와 고객,HS효성 가족,협력사 등 모든 이해 관계자들의 가치 제고를 최우선으로 삼고 함께 성장해 나가는 가치 경영을 펼치겠다”고 강조했다.
미래 먹거리를 발굴하기 위한 움직임은 이미 나타나고 있다.HS효성 공식 출범 이전 HS효성첨단소재는 올해 초 신사업 담당 조직인 미래전략실을 신설했다.미래전략실은 탄소섬유 경쟁력 강화 방안을 모색하는 것은 물론 전기차 소재,바이오 등을 살펴보고 있다.HS효성은 신사업 진출 과정에서 생기는 시행착오를 줄이기 위해 인수합병(M&A)도 고려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조현상 부회장은 글로벌 시장에서 HS효성 존재감을 키우기 위해 동분서주하고 있다.올해 5월에는 방한한 훈 마넷 캄포디아 총리를 만나 협력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회동 자리에서 조 부회장은 HS효성 주력 제품을 소개했다.한영대 기자
아탈란타 대 베로나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아탈란타 대 베로나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더불어 연명 의료 중단에 대한 빈번한 요구를 일일이 법원이 판결할 수 없으니 현장에서 해결할 수 있는 제도 마련을 권고했다.
아탈란타 대 베로나,충격 ▶ 아내 장신영 두고 불륜 피소된 강경준, 결국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