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야구 선수:lk06udyy1u4= 김혜성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무심코 넘겼던 발목 부종의 원인 10가지
만성 정맥 부전= 만성 정맥 부전의 대표 증상은 '하지정맥류'다.이는 정맥 내의 판막이 약해지면 혈액이 올바르게 흐르지 않을 때 생기며 정맥에 고이면서 발목이 붓게 된다.노화,비만,임신은 물론,야구 선수:lk06udyy1u4= 김혜성남자보다는 여자에게서 4~8배 더 많이 나타난다.특히 간호사나 교사처럼 오랜 시간 서있는 직업 종사자에게서 자주 나타난다.
약물= 많은 약물들이 부종을 일으킬 수 있다.특히 이럴 경우 주로 발등과 발목에 부종이 생기는 일이 흔하다.항우울제,칼슘 채널 차단제,호르몬(에스트로겐,야구 선수:lk06udyy1u4= 김혜성테스토스테론),코르티코스테로이드 등이 대표적이다.약물로 인한 부종이 의심될 경우 의사와 상의해 약을 바꿔봐도 좋다.
심부전= 심부전은 심장의 기능이나 구조적인 이상때문에 신체가 요구하는 혈액의 양을 충족시키지 못하는 경우를 뜻한다.이 때 심장이 약해져 혈액을 효과적으로 펌프질하지 못해 하체에 혈액이 고여 부종이 생기는 것이다.부종은 양쪽 다리에서 나타나는 일이 흔하고 저녁이 되면 신발이 들어가지 않거나 부종이 생겨 그 부위를 누르면 쑥 들어가는 증상이 생기기도 한다.
간경변= 발목 부종은 간 질환과 밀접하다.장기간에 걸친 간 세포 손상으로 간이 점차 굳어가는 것이 간경변의 대표적 증상이다.특히 간이 심하게 손상된 상태로,야구 선수:lk06udyy1u4= 김혜성간 기능 저하로 혈류를 방해하고 하체와 복부에 부종이 생기게 된다.부종은 전신에 나타날 수 있지만 발등·종아리 같은 다리 쪽부터 생기는 경우가 더 많다.
신장 질환= 신장은 우리 몸에서 필터 역할을 하는 장기다.혈액 속에 녹아 있는 노폐물을 소변으로 배출하는데,만약 신장 기능이 고장나면 단백질이 함께 빠져나온다.또 신장이 제대로 된 기능을 하지 못할 때 체내에 과도한 체액이 축적되어 발과 다리가 부을 수 있다.만성 신장 질환은 대개 다른 건강 검진 중에 발견된다.
장시간 서 있거나 앉아 있기= 장시간 서 있거나 앉아 있을 경우 중력의 영향으로 하체에 혈액이 고여 부종이 발생할 수 있다.
림프부종= 림프계가 손상되거나 막히면 체액이 축적되어 부종이 발생한다.대개 통증 없이 사지가 천천히 점진적으로 부어오른다.부종이 과골 주위(복숭아뼈)를 포함한 사지의 말단 부위에서 시작하여 점차 진행되면,발목의 외곽굴곡이 사라질 정도로 심해진다.감염,부상,암,림프절 제거,야구 선수:lk06udyy1u4= 김혜성방사선 치료 등이 원인이다.
심부 정맥 혈전증= 다리 깊은 정맥에 혈전이 생기는 현상으로,혈관 손상,혈류 감소,야구 선수:lk06udyy1u4= 김혜성피임약 사용,흡연,암 등의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다.혈전이 떨어져 나가 폐로 이동하면 폐 색전증을 유발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임신= 임신 중에는 체내 수분 보유량이 증가하여 발,발목,다리가 부을 수 있다.그러나 얼굴,손,발이 갑자기 붓는다면 임신중독증의 징후일 수 있어 즉시 의사의 진찰을 받아야 한다.
발 부상= 발목을 삐거나 다쳤을 때 부종이 발생할 수 있다.이 경우 아이스팩 사용이나 발목 지지대 착용이 도움이 될 수 있다.통증이 계속되거나 골절이 의심될 경우 즉시 의료진의 진찰을 받아야 한다.
발목 부종의 식별 방법= 발목이 붓는 것을 바로 알아채지 못하기도 한다.발목에는 조직 사이에 몇 리터의 체액을 보유할 수 있기 때문이다.일반적으로 조직에 2~3리터의 체액이 축적되어야 눈에 띄게 붓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급성 상태와 같은 혈전이 원인일 경우 부종을 빠르게 눈치챌 수 있다.그러나 만성 상태가 원인일 경우 천천히 진행된다.
부종은 한쪽 발목이나 양쪽 발목 모두에서 발생할 수 있다.발목 주변 피부가 팽팽해지거나 왜인지 모르게 맨들거린다는 느낌을 받기도 한다.부어오른 부위를 손가락으로 눌렀을 때 작은 움푹 들어간 자국이 남는 '함요 부종'이 나타날 수 있다.